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어떤 작품 만나볼 수 있을까

출처: 전주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러프컷내비게이팅, 영화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찾아온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일정이 연기돼 올해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5월 28일에 개막해 6월 6일 폐막식을 할 예정이다. 

일정 연기가 발표된 가운데 전주국제영화제 측에서는 공개될 25편의 한국단편경쟁 본선 진출작을 발표했다. 올해는 18편의 극영화, 2편의 다큐멘터리, 3편의 실험영화, 2편의 애니메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 예심 심사위원들에 따르면 올해는 크게 여성, 사회적 약자와 안전망, 미디어의 변화를 드러낸 작품들이 주를 이뤘으며 경계를 넘나드는 신선한 작품들이 심사위원들을 놀라게 했다고 전해진다. 

지역공모 출품작은 지난해 24편에서 올해 47편으로, 약 두 배 가량 증가했다. 그 중 조혜영 감독의 '이별유예'는 한국단편경쟁 부문에서, 김혜옥 감독의 '족욕기'와 유준상 감독의 '탑차', 김휘중 감독의 '형태', 김진욱 감독의 'UFO 스케치'는 코리안 시네마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출처: 전주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러프컷내비게이팅, 영화

한편,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코칭 프로그램 '러프컷 내비게이팅'의 공모 일정 또한 오는 4월 10일까지로 연장되었다. 이는 SJM문화재단, 전주국제영화제, EBS국제다큐영화제가 공동주최하는 'K독클래스(K-DOC CLASS)' 사업의 일환이다.

------------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코로나로 일정 연기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어떤 작품 만나볼 수 있을까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