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화제성 지수 1위 드라마 '이태원클라쓰'
주인공 '박새로이'역 맡은 박서준 헤어 스타일 화제

출처=JTBC '이태원 클라쓰' ㅣ[MHN 패션] '이태원클라쓰' 박새로이 머리 '크롭컷', 스왓컷 연출하려면? 스타일링 팁 정리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이태원 클라쓰'에 인기가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박서준이 연기한 '박새로이' 스타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JTBC '이태원 클라쓰'는 13.1%(닐슨코리아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전체 드라마 부문에서 화제성 지수 3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이태원 클라쓰'는 특히 1020 연령층에서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데, 이에 힘입어 극 중 박서준이 연기하는 주인공 박새로이의 헤어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출처=다음 웹툰, JTBC '이태원 클라쓰' ㅣ [MHN 패션] '이태원클라쓰' 박새로이 머리 '크롭컷', 스왓컷 연출하려면? 스타일링 팁 정리

일명 '박새로이 머리'로 불리는 박서준의 헤어는 두상이 돋보이는 밤톨같은 형태가 특징으로 크롭컷 또는 스왓컷으로 불린다.

스왓컷은 경찰특공대(S.W.A.T)들이 헬멧을 쓰고 벗는 편의를 위해 머리를 최대한 짧게 자른데서 유래했다. 

크롭컷은 스왓컷보다 긴 기장에 볼륨을 넣지 않은 스타일이다. 

출처=JTBC '이태원 클라쓰' ㅣ [MHN 패션] '이태원클라쓰' 박새로이 머리 '크롭컷', 스왓컷 연출하려면? 스타일링 팁 정리

별도의 관리가 필요없을 것 같은 스타일이지만 일정한 길이를 유지하기 위해서 자주 컷트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른다.

실제 박서준은 촬영이 시작된 이후 6개월째 이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4일에 한 번씩 미용실을 찾아가 머리를 다듬는다고 한다. 

출처=조세호 인스타그램 , 크롭컷 스타일을 연출한 조세호

남성 헤어의 경우 머리를 짧게 자르면 모발이 위로 서거나 옆머리가 붕 뜨기 때문에 다운펌 시술로 이를 내려주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한편 박서준의 헤어를 담당하는 스타일리스트는 아침마다 머리를 눌러서 스타일을 잡아주거나, 연출이 편하도록 다운펌을 해주는 것이 좋다며 스타일링 팁을 전했다. 

 

--

[MHN 패션] '이태원클라쓰' 박새로이 머리 '크롭컷', 스왓컷 연출하려면? 스타일링 팁 정리

1020 화제성 지수 1위 드라마 '이태원클라쓰'
주인공 '박새로이'역 맡은 박서준 헤어 스타일 화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