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TS

허리를 조인 날렵한 실루엣의 모래시계 재킷이 유행할 전망이다. 허리선을 잘록하게 강조해서 모래시계(hourglass) 재킷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허리는 가늘게 조이고 어깨와 엉덩이는 강조한 디자인으로 몸매의 곡선을 강조한다. 모래시계 재킷의 인기는 치밀한 재단과도 연결된다. 스트리트 패션의 영향으로 청바지와 티셔츠에 오버사이즈 재킷을 걸쳤다면, 한편으로는 몸에 잘 맞게 재단된 재킷으로 멋스러움을 표현하는 분위기가 있다.

화려하고 클래식한 멋을 강조한 대표적인 재단 요소는 더블브레스트와 피크드 라펠이다. 더블브레스트는 옷섶을 많이 겹쳐 단추를 두 줄로 단 형태다. 영화 '킹스맨'에서 주인공이 더블브레스트 슈트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군더더기 없는 어깨선과 허리선, 들러붙지도 펑퍼짐하지도 않은 바지선이 매력적이다. 남자, 여자 모두 포멀하게 입기 좋다.

피크드 라펠은 양복 깃(라펠)의 끝이 위로 뾰족하게 올라간 형태다. 피크드 라펠 슈트와 포인트 넥타이로 트렌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하기도 한다. 넓은 피크드 라펠은 날카롭고 과감한 이미지를 연출하며 시선을 위로 집중시켜 키가 커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가장 기본 형태인 노치드 라펠보다 한층 드레시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낸다. 라펠 사이 V자를 깊게 파면 상체가 길어 보인다. 

마른 체형의 사람은 왜소한 몸을 숨기려고 박스형 재킷을 선택하는데, 이는 위험하다. 딱 맞는 실루엣의 재킷이 잘 어울린다. 적극적으로 몸의 라인을 드러내면 좋다. 재킷의 허리 부분은 잘 맞아야 한다. 더블버튼 상의는 품이 실제보다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내고, 쓰리 버튼 재킷은 상체와 얼굴을 더욱 길어 보이게 만든다.

무늬나 색감이 있는 재킷을 입을 때는 피부를 깨끗하고 매트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얼굴 이마와 볼, 턱, 입부터 몸까지 부위별 원인이 다양한 좁쌀, 화농성 여드름은 단시간에 없애기 어려운만큼 클렌징과 홈케어가 필수다. 피부결 좋아지는 법 첫 단계는 각질과 여드름 피지 제거다. 여드름 피부 전용 클렌징폼과 필링 패드, 화농성 여드름 연고를 약국과 온라인몰에서 볼 수 있으며 드럭스토어에서 여드름 용품과 클렌징 제품 인기 순위를 공개하기도 하는데 무엇보다 성분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무엇보다 자극적이지 않은 각질 제거와 블랙헤드 관리, 보습이 트러블 케어에서 핵심이다. 민감성 피부 케어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여드름 & 클렌징 2-SET'는 폼클렌징과 페이스타올로 이루어진 세트로 안티트러블 인생템으로 꼽힌다. 남자, 여자 모두 쓸 수 있으며 피부 각질 제거제로 딥클렌징을 돕고 얼굴 피부 트러블을 관리한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살리실산을 함유한 안티 트러블 제품이다. 코코넛 오일에서 유래한 식물 지방산 세정 성분이 피부를 진정해 세안 후에도 당기지 않아 속건조를 겪기 쉬운 지성 피부 트러블 관리법으로 꼽힌다. 'TS 훼이스 타올'은 비스코스 레이온으로 이루어져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형광 증백제 유무 시험을 거쳤다. 타올에 'TS 아크네 클렌징 폼'을 덜어 쓰면 콧방울과 턱처럼 피지 분비가 많으면서 세안이 어려운 곳까지 닦아 효과적이다.

한편, 여드름 치료 방법과 관리법이 다양해졌지만 꾸준한 홈케어를 병행하지 않으면 흉터나 자국이 남는다. 전문가들은 "사춘기 청소년부터 성인기까지 여드름이 나타나는 부위가 다양하지만 빨리 없애는 법보다는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면서 "재발이 잦은 만큼 평소 세안과 보습, 자외선 차단을 챙기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