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명작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예정일, 포켓몬을 옮길 수 있는 포켓몬 홈, 테라 IP를 활용한 신작 테라 히어로 등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게임을 즐긴다. 고전 명작에 대해서 주목하기도 하고, 앞으로 나올 게임들에 대해 소개하는 등 최근 많이 검색한 검색어는 뭐가 있을까?

출처 : 스퀘어에닉스 공식 홈페이지
파판 7 리메이크

파이널판타지 7 리메이크 : 고전 명작을 다시 만나다

2020년 4월 10일, 정식 한국어판으로 우리에게 찾아올 파이널판타지가 게임관련 검색어에 올랐다.

파이널판타지 7은 턴제 RPG게임으로 1997년 당시 최다 GOTY를 받으며 화려하게 등장했다. 당시 120명이라는 인원들이 투입된 초대형 프로젝트로,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에서 처음 도입한 3D 그래픽과 SD캐릭터, 수려한 음악, 그리고 언뜻 보기에는 단순하지만 복잡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턴제 시스템 등 다양한 게임 내적요소로 대성공을 가둔 시리즈이다.

그런 고전 명작이 리메이크 된다. 현대에 맞게 재구성된 그래픽, 원작의 요소를 충실하게 따른 마테리아, ATB게이지 등의 시스템을 비롯해 원작에서는 탐색할 수 없던 여러 장소들까지 만날 수 있다.

발매 플랫폼은 PS4이며, 정식 버전인 디럭스 에디션 외에도 퍼스트클래스 에디션 등 다양한 한정상품이 있다.

 

출처 : 구글앱스토어, THE POKEMON COMPANY
포켓몬 클라우딩 서비스인 '포켓몬 홈'

포켓몬 홈 : 열심히 모은 포켓몬들을 다음 작품에서도 활용하자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게임 포켓몬스터의 포켓몬들을 한데 모을 수 있는 "포켓몬 홈"이 업데이트됐다. 포켓몬 홈은 포켓몬 뱅크를 더욱 발전시켰다. 포켓몬은 작품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세대"라는 표현을 쓰는데, 가장 먼저 나온 레드/옐로우/그린/블루 등의 1세대를 시작으로 현재는 2019년 11월 15일 발매된 소드/실드가 8세대로 일컬어지고 있다.

포켓몬스터는 기존에는 특정 세대끼리만 공유가 가능했다. 3세대인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는 동일 세대인 파이어레드/리프그린만 연동할 수 있던 것이 그 예시이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고 이전에 수집한 포켓몬들을 다음 세대까지 계속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소프트웨어가 바로 포켓몬 홈(기존 포켓몬 뱅크)이다.

지난 2월 12일 새로 출시된 포켓몬 뱅크는 5세대부터 8세대까지의 포켓몬을 활용할 수 있도록 포켓몬을 저장할 수 있는 일종의 클라우드 시스템이다. 예전부터 수집한 포켓몬들을 포켓몬 홈으로 옮기면 다음세대에도 계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한정판 포켓몬 배포 등의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등 혜택이 많다.

모바을로 활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설치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 모드'와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프리미엄 모드'가 있다. 저장할 수 있는 포켓몬의 수량이 30마리에서 6000마리로 증가하는 등, 포켓몬 저장공간이 늘어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 : 구글앱스토어, 크래프톤
3월 5일 출시된 테라 히어로

테라 히어로 : 자동전투+수동전투의 조합

레드 사하라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테라 히어로는 지난 3월 4일 출시된 수집형 RPG 게임이다.

테라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테라'의 IP를 활용한 작품으로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떠올리면서도 동시에 전형적인 RPG로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이 게임에서 독창적인 시스템은 바로 자동전투와 수동전투가 결합된 플레이라고 한다.

플레이어는 최대 3명의 캐릭터를 사용해 전투를 진행한다. 3명 중 두명은 자동전투로, 수동전투보다는 떨어지는 AI를 따라 몬스터를 상대하며 나머지 한 캐릭터는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 가능하다. 이러한 수동전투를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의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보스전을 진행할때 이러한 컨트롤적 요소가 극대화되기 때문에, 유저는 단순히 '플레이를 보는' 게임이 아닌, 직접 플레이하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다만 여타 모바일 게임처럼 전반적인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시키는 장비 강화를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장비를 키우는'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이 검색어는 뭐야?" 게임 이슈 소개 -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포켓몬 홈, 테라 히어로

고전명작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예정일, 포켓몬을 옮길 수 있는 포켓몬 홈, 테라 IP를 활용한 신작 테라 히어로 등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