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에도 계속 운영중인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역사와 주변시설 등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서울의 문들이 굳게 닫힌 최근, 답답한 집안을 벗어나 나들이나 데이트를 가고 싶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다행히도 남산 서울타워는 코로나에도 굳건하게 운영중이다..

출처 : 남산서울타워 공식 홈페이지
코로나 19로 연장된 남산서울타워 이용 안내 공지
[주말 서울 가볼만한곳]

남산서울타워는 지난 3월 4일 코로나 19로 인해 영업시간을 변동한다고 전했다. 국립문화시설이 아닌 만큼 (YTN소유) 국립문화시설이 다 폐장하는 와중에도 갈 만한 몇 안되는 공간이 되었다.

남산타워는 1975년에 완공되어 방송용 송신탑으로 쓰였는데, 동아방송, 문화방송, 동양방송의 세 곳이 투자해 세운 송신탑 용도였다. 높은 위치인 만큼 전망대로써도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에 대해서도 공사했다. 한때는 노천 전망대도 있어 탁 트인 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었지만 안전문제로 폐쇄되었다.

완공 후 체신부(현 우체국)에서 소유하다가 한동안 제 역할을 수행했다. 이후 송신지점을 관악산으로 옮기는 많은 방송국들에 의해 그 기능을 일부 상실했다.

현재는 그 고유의 송신탑 기능보다는 전망대의 기능으로써 더 활용되고 있다. 

남산타워는 서울 남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3, 4호선 충무로역 2번 출구 대한극장 앞, 동대 입구 6번 출구에서 버스를 탑승하면 쉽게 올라올 수 있다. 순환버스인 02번, 04번을 탑승하면 정상까지 올라올 수 있다. 혹은 케이블카를 이용해 남산의 멋진 전경을 둘러 볼 수도 있다. 케이블카 정거장 주변에는 돈가스를 주 메뉴로 하는 식당이 많아 한 끼 식사를 하고 내려오기도 좋다.

-----

[주말 서울 가볼만한곳] 코로나에도 '굳건히' 서울의 명물 남산 서울타워, 언제 세워졌을까?

코로나 19에도 계속 운영중인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역사와 주변시설 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