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캐나다 외국인 입금 금지로 플로리다에 발 묶여...
동료 야마구치 또한 입국제한

 

출처: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유인교 기자] '메이저리거' 류현진(33)이 캐나다의 '외국인 입국 금지' 조처 발표에 따라 팀 스프링캠프 훈련장인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기약 없이 개인 훈련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캐나다 정부는 1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외국인 입국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캐나다 시민권자와 직계 가족, 미국 국민, 외교관을 제외한 모든 외국인은 캐나다에 입국할 수 없다.

류현진 또한 예외는 아니다. 그는 올 시즌을 앞두고 캐나다 토론토를 연고로 하는 토론토 구단으로 이적했는데, 캐나다 당국의 발표로 당분간 홈구장을 밟지 못하게 됐다.

캐나다 당국의 조처로 류현진은 스프링캠프 훈련장인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에 꼼짝없이 발이 묶이게 됐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문제로 메이저리그의 개막을 4월 이후로 연기하면서  선수들에겐 자택 귀가를 권유하면서 연고지나 스프링캠프 훈련장에서는 개인 훈련만 하도록 권고했다.

류현진의 동료인 일본인 투수 야마구치 순은 17일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고국으로 돌아가 훈련할 수도 있다는 뜻을 밝혔다.

야마구치 역시 류현진과 마찬가지로 캐나다 정부의 외국인 입국 제한으로 빅리그 진출 첫해부터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다.
 

 

------
'메이저리거' 류현진, 캐나다 '외국인 입국 금지'로 발 묶이나
류현진 캐나다 외국인 입금 금지로 플로리다에 발 묶여...
동료 야마구치 또한 입국제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