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석촌호수 벚꽃축제' 전면 취소
고즈넉한 분위기의 일본풍 카페, 가배도
뉴질랜드식 브런치 맛집, 뉴질랜드 스토리
화덕피자가 맛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엘리스 리틀 이태리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각종 축제와 행사가 취소되고 있다. 매년 4월 초에 개최했던 '석촌호수 벚꽃축제' 역시 전면 취소되었다.

석촌호수는 벚꽃이 필 때쯤 거닐면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다. 적당한 운동과 산책은 면역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만큼,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 두기 수칙을 지키며 석촌호수로 봄나들이를 떠나보자.

오늘은 석촌호수를 산책하고 가기 좋은 카페와 맛집을 소개한다.

 

▶ 고즈넉한 분위기의 일본풍 카페, 가배도

가배도 내부

나무창 살과 빈티지한 소품들로 꾸며져 일본 감성이 가득한 공간이다. 대표 메뉴는 탱글탱글한 푸딩 위로 에스프레소를 조금씩 끼얹어 먹는 판나코타이다. 쌉싸름한 커피와 달콤한 푸딩이 입안에서 조화롭게 녹아내린다.

가배도 사쿠란보 차와 토키오 차

판나코타 외에도 세 가지 맛의 티라미수와 토스트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다양한 종류의 커피 메뉴와 사쿠란보와 토키오 등의 일본 전통차를 맛볼 수 있다. 평일 낮에도 웨이팅이 긴 편이기 때문에 여유 있게 방문하는 것이 좋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

 

▶ 뉴질랜드식 브런치 맛집, 뉴질랜드 스토리

좌: 에그봉봉, 우: 크림마효

녹색식물이 가득한 유니크한 분위기의 브런치 전문 카페다. 대표 메뉴는 크림마효 샌드위치와 에그봉봉 샌드위치다. 크림마효에는 닭가슴살과 시금치, 양파, 모짜렐라 치즈, 생바질, 홈메이드 라임 바질 크림소스가 들어가고, 에그봉봉에는 반숙으로 삶은 계란과, 햄, 시금치, 머스터드소스가 들어간다.

뉴질랜드 스토리 내부

낮에는 브런치, 저녁에는 샐러드와 함께 맥주나 와인, 간단한 칵테일을 즐기기 좋다.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금요일과 주말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화요일은 휴무다.

 

▶ 화덕피자가 맛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엘리스 리틀 이태리

엘리스 리틀 이태리의 화덕

이태리 화산석으로 만든 화덕에 구운 정통 나폴리 피자를 먹을 수 있다. 쫄깃하고 담백한 나폴리 피자는 이태리 피자 협회(AVPN)에서 정하는 8가지 기준에 의해 엄격하게 관리하여 만든다. 피자 외에도 파스타와 리소또, 스테이크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셰프 스페셜 메뉴는 좋은 재료가 있을 경우에만 준비되기 때문에 매달 바뀐다.

식사 전에는 화덕에 구운 바뽀레(식전빵)와 아뮤즈 부쉬(식전음식)를 제공한다

살짝 어두운 조명 아래 분위기 좋은 음악이 흘러나와 연인과 데이트를 하거나 기념일에 오기 좋다.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

[서울 가볼만한 곳] 석촌호수에서 산책하고 가기 좋은 카페, 맛집 추천

코로나19 확산에 '석촌호수 벚꽃축제' 전면 취소
고즈넉한 분위기의 일본풍 카페, 가배도
뉴질랜드식 브런치 맛집, 뉴질랜드 스토리
화덕피자가 맛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엘리스 리틀 이태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