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순위 기준, 눈에 띄는 순위변화가 있는 게임들 소개

출처 : 게볼루션
[MHN 게임] 3월 20일 모바일게임 소개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풀리는 날씨이지만 선뜻 밖으로 나가기는 어려운 최근, 집에서 간단히 할 만한 모바일게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구글플레이의 순위에서는 새롭게 떠오른 새로운 게임들이 눈에 띄었다. 

 

출처 : 구글플레이, AMANOTES
[MHN 게임] 3월 20일 모바일게임 소개

1. Tiles Hop: EDM Rush (배급사 : AMANOTES)

장르 : 리듬

첫번째로는 Tiles Hop: EDM Rush!로, 좋아하는 음악을 터치와 드래그를 통해 연주하는 리듬게임이다. 최근 유행하는 팝송을 기본적인 스테이지로 제시한다. 또한 함께 자신이 가지고 있는 노래에 대한 타일을 직접 만들 수 있다고 한다.

리뷰에서는 "예쁜 공이 많아서 좋습니다", "홍보 내용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라는 반응들이 있었다. 전체적으로는 긍정적인 평가와 부정적인 평가가 반반 정도 있었다.

 

출처 : 구글플레이, ZPLAY GAMES
[MHN 게임] 3월 20일 모바일게임 소개

2. Sharpen Blade(배급사 : ZPLAY games)

장르 : 시뮬레이션, 퍼즐

해당 게임은 '무기 만들기' 시리즈처럼 특정한 무기를 만들어서 제시된 스테이지를 해결하는 게임이다. 무기의 완성도(일치도)가 높을수록 더 예리하게 물체를 벨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야 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무기를 저장하는 시스템이 있으면 좋겠다", "내가 만든 무기가 어디까지 벨 수있는지 시험해보고 싶다" 등 게임에 대한 애정이 담긴 반응들이 주를 이루었다. 다만 "자주 튕긴다" 등의 의견도 있어 일부 유저들의 플레이에 난항이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패닉 아트 스튜디오.
히어로 시즈

3. Hero Seige : 포켓 에디션(배급사 : 패닉 아트 스튜디오)

장르 : 로그라이크, RPG

*본 게임은 구매가 필요한 유료게임입니다.

pc에서도 즐길 수 있었던 히어로 시즈가 모바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디아블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사망시 잡비한 아이템과 물약을 제외한 아이템이 증발하는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는 더 높은 난이도의 던전에 진입해 더 좋은 아이템을 파밍하는것을 기본 목표로 하며, 게임 곳곳에 여러 패러디가 섞여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만 3월 초반까지는 '버그로 게임진행이 안된다', '일부 스테이지가 버그로 넘어갈 수 없다', 그래픽 최적화가 부족해 지연 현상(렉)이 발생한다' 등 부정적인 의견들이 많았다.

-----

[MHN 게임] 3월 20일 모바일게임 소개 - Tiles Hop, Sharpen Blade, Hero Siege

구글플레이 순위 기준, 눈에 띄는 순위변화가 있는 게임들 소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