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코로나 사망자 세계 최고수준 찍어
중국 넘어선 이탈리아, 치사율 높은 이유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이탈리아에서 집계된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전날 대비 627명 급증하며 4,032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신규 사망자 규모로 최고점을 찍은 수치이다. 

이탈리아의 누적 사망자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며 치사율도 중국의 2배 가량 되는 8.3%를 찍었다. 그렇다면 이탈리아의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출처: pixabay

우선 이탈리아는 고령화가 심각한 나라이다. 국제응용시스템분석연구소에 따르면 세계 1위 고령화 나라 일본을 이어 이탈리아는 2위를 기록했다. 이는 독신주의자가 많아짐에 따라 노인들의 인구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알려졌다시피 코로나 바이러스는 면역계통이 취약한 노인들에게는 더욱 치명적이다. 이는 이탈리아의 치사율 집계를 높인 원인 중 하나로 추정된다. 

또 다른 이유로 추정되는 바는 이탈리아가 인기있는 관광국가이기 때문이다. 중국인은 전 세계적으로 관광을 많이 다니는 편이고 이탈리아 역시 중국인 관광객이 전체 관광객에 있어 큰 비율을 차지했다. 이탈리아는 관광 수익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관광객 통제가 힘들었고 결과적으로 다수 중국인의 유입이 불가피했다. 그 외에도 이탈리아는 중국과 외교적으로 밀접한 관계에 있어 많은 물류와 사람들이 오가는 편이다.

다음으로 추정되는 이유는 이탈리아는 국가의 문화적 특성상 스킨십이 굉장히 많은 나라이다. 첫 만남의 가벼운 인사로도 껴안고 양볼에 입을 맞추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는 가족뿐만 아니라 친구, 나아가 전체 사회를 감염시킬 수 있는 매우 위험한 행동이다. 

또, 이탈리아는 흡연율이 굉장히 높은 국가이다. 흡연으로 인해 폐와 호흡기관 쪽이 이미 취약한 환자가 많았기 때문에 기관지계에 문제를 일으키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그들에게 치명적이었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탈리아 사람들은 위험 불감증도 심한 편이고 청결과 위생의 중요성에 있어 다소 무딘 편이다. 웬만큼 큰 질병이 아닌 이상 병원에 가는 일이 드물고, 집에서 쉬는 경우가 많다. 또한 한국처럼 의료체계와 혜택들이 잘 구비돼 있지 않기 때문에 치료비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으로 집에서 사망한 사람들의 수를 증가시켰다.

--------------------

이탈리아,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 많은 이유 무엇일까

이탈리아, 코로나 사망자 세계 최고수준 찍어
중국 넘어선 이탈리아, 치사율 높은 이유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