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밤 9시 50분 EBS1 최종회 방송
5부 '우리는 혁신학교 졸업생입니다'

다큐프라임 '무엇이 학교를 바꾸는가' 5부작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혁신학교를 통해 대한민국 공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한 화두를 던진 EBS 다큐프라임-혁신학교 5부작 '무엇이 학교를 바꾸는가'가 오는 24일 마지막 5부 ‘우리는 혁신학교 졸업생입니다’를 방송한다. 

혁신학교 5부작 '무엇이 학교를 바꾸는가'는 2009년 경기도에서 최초로 지정된 혁신학교의 성과와 과제를 살펴보며 우리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화두를 제시하고자 하며, 지난 16일부터 방영되었다.

최종회인 5부는 혁신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의 증언과 그들이 앞으로 학교 교육에 거는 기대를 담는다. 

다큐프라임 '무엇이 학교를 바꾸는가' 5부작

2018년 12월 서울 송파구의 대규모 신축 아파트 단지 내 혁신학교 지정을 앞두고 교육청과 학부모의 갈등이 정점을 찍으면서, 혁신학교는 ‘노는 학교’, ‘공부 안 시키는 학교’라는 비판에 직면하기도 했다.

혁신학교 졸업생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2019년 3월 창단된 혁신학교졸업생연대의 1년의 활동을 밀착 취재하고 심층 인터뷰를 통해 혁신학교 졸업생들이 실제로 경험한 혁신학교에 대한 증언을 담아내는 한편, 그들이 앞으로의 학교 교육에 바라는 기대를 알아본다.    

다큐프라임 '무엇이 학교를 바꾸는가' 5부 ‘우리는 혁신학교 졸업생입니다’는 오는 24일 밤 9시 5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

[EBS 다큐프라임] 혁신학교 5부작'무엇이 학교를 바꾸는가'...24일 5부 방영 

오는 24일 밤 9시 50분 EBS1 최종회 방송
5부. '우리는 혁신학교 졸업생입니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