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필귀정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이태원 클라쓰 16화, 이일화 나이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몸과 마음이 바쁜 업무에서 해방되는 주말, 항상 보던 TV 프로그램부터 새로운 관심사까지 찾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기도 하다. 과연 3월 3주에는 어떤 검색어들이 상위에 올랐을까?

 

출처 : JTBC, 이태원 클라쓰 16화

2위, 이태원 클라쓰 16화(최종화)

웹툰을 기반으로 제작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JTBC)의 최종화인 16화가 검색어에 올랐다. 조이서(김다미)와 박새로이(박서준)의 사랑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드라마는 지난 22일 최종회를 맞았다. 

드라미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이 시작된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 이 작은 거리,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이야기'라는 설명이 들어가 있다. 요약해서 말하면 '세상에 맞추어지지 못하는 주인공과 그를 둘러싼 세상과의 갈등을 그린'드라마이다.

지난 22일 방영된 최종화에서는 자체 최고 시청률인 16.5%를 기록했으며, 드라마에서 비춰졌던 이서와 새로이의 연애 등 여러 갈등들의 마침표를 찍는 내용들이 방영되었다.

이어 OST 음반이 오는 4월 13일 발매될 예정이라는 소식도 들을 수 있었다.

한편, JTBC에서는 '이태원 클라쓰;에 이어 '부부의 세계'가 방영될 예정이다. "19금"이라는 드라마의 홍보문구가 인상적인 해당 드라마는 배우 김희애, 박해준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결혼'으로 맺어진 부부가 원수로 돌변하는 내용이 주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이태원 클라쓰'의 방영 시간이 금-토 밤 10시 50분인 만큼 동 시간대에 방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SBS, 런닝맨
런닝맨 출연한 이일화, 나이는?

1위, 이일화, 이일화 나이

배우 이일화는 드라마에서 '어머니'역으로 유명한 배우이다. 무려 5년 전 작품인 '응답하라 1988'에서는 성덕선의 어머니 역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데뷔는 91년 SBS 공채로 연예계에 입문했으며, 바람의 아들, 출발 비디오여행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연기자로서 활약했다. 이어 야인시대, 서동요, 야왕 등의 작품에서 활약했으며 응답하라 시리즈에서는 자신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한'이일화'라는 캐릭터를 연기했다.

지난 22일 방영된 '런닝맨'에서는 배우 이일화와 박미선, 황영희, 그리고 강다니엘이 게스트로 출연해 재미를 선사했다. '세 명의 엄마'역할 중 한 사람을 맡은 배우 이일화는 이날 유재석, 양세찬, 지석진과 한 팀을 이루어 다른 출연진들과 경합을 벌였다.

출처 : SBS, 런닝맨
런닝맨 출연한 이일화, 나이는?

한편 에피소드가 진행되는 와중, 아들(팀)로 맞게 된 지석진이 자신보다 5살이 많은 것이 하나의 웃음 포인트로 작용했다. 이일화는 1971년 생으로 49세이며, 지석진은 66년생으로 54세라는 것이 알려져 있다.

한편, 그녀가 활약한 최근의 드라마 작품은 2019년 방영된 '그녀의 사생활'(오은영)으로 이번 2020년에는 어떤 작품에 출연해 안방으로 돌아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3월 3주 일요일 인기검색어는? 이태원클라쓰 16회, 이일화

사필귀정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이태원 클라쓰 16화, 이일화 나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