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앙코르 방송 5부작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
2부 '신이 빚은 놀이터' EBS1, 3월 24일 오후 8시 50분 방송

[문화뉴스 MHN 강진규 기자] 세계테마기행이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 제 2부 '신이 빚은 놀이터'에서 로키 산맥 깊은 곳의 대자연과 그 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소개한다.  

사진 출처 '세계테마여행'

깊은 협곡과 두 개의 웅장한 폭포를 가진 존스턴 캐니언 트레일(Johnston Canyon Trail)은 로키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트레일 중 하나. 세월이 만든 바위산 조각들이 걷는 내내 눈을 즐겁게 하고, 로어 폭포(Lower Falls), 어퍼 폭포(Upper Falls)에 쏟아지는 물줄기가 귀를 즐겁게 한다. 

사진 출처 '세계테마여행'

로키산맥에 눈이 내리던 날, 가이드 마사가 강력추천하는 또 다른 숨은 명소 잉크팟(Ink Pots)까지 향하는데. 한겨울에도 온천이 솟아 얼지 않는 신비의 호수는 푸른빛 잉크가 번지는 것 같은 오묘한 분위기로 감탄을 자아낸다.  

사진 출처 '세계테마여행'

로키 내의 다섯 개의 국립공원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산골 마을, 골든(Golden). 컬럼비아강(Columbia River)과 키킹호스강(Kicking Horse River)이 만나는 그곳에서 송어 낚시가 한창인 토로 씨와 반려견 모카를 만난다. 산골 오두막에 사는 토로 씨 가족은 로키를 사랑하는 자연인. 로키를 닮아 행복한 부부와 천사표 미소를 지닌 아홉 살 엠버의 아름다운 일상을 함께한다.  

사진 출처 '세계테마여행'

골든의 터줏대감 사냥꾼 빌 아저씨가 자신만의 놀이터로 안내한다. 35년 사냥 경력을 지닌 베테랑 사냥꾼과 함께 겨울 월동준비를 위해 사슴 사냥에 나서는데... 험준한 숲을 헤치며 펼치는 사슴 포획 작전, 과연 이들은 사냥감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한편 세계테마기행은 코로나19 여파로 3주간 5부작 앙코르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편은 3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오후 8시 50분에 EBS1에서 방송되며 1부 '와일드 로드, 로키', 2부 '신이 빚은 놀이터', 3부 '어마어마한 가(家)', 4부 '알래스카 겨울나기', 5부 오! 멋진 데이(Day)'로 구성된다. 

--------

EBS 코로나19 여파로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 앙코르 방송

2부 신이 빚은 놀이터, 3월 24일 오후 8시 50분에 EBS1에서 방송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