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만나는 여름 꽃 수국, '휴애리 봄수국축제'
커피인들의 축제, '제10회 부산커피쇼'

 

휴애리 수국 축제 / 출처= 공식 인스타그램 @jeju_hueree

 

[문화뉴스 MHN 최지영 기자] 코로나19로 많은 문화 행사들이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제주 휴애리 수국축제와 부산 커피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미리 만나는 여름꽃 수국, '휴애리 봄 수국축제'

휴애리 봄 수국 축제는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개최 중인 축제로 전국에서 가장 먼저 수국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지난 3월 20일을 시작으로 7월 중순까지 개최되는 휴애리 수국 축제에서는 오색빛깔 수국들을 수국 정원과 공원 곳곳에서 만날 수 있으며, 유채꽃을 비롯한 다양한 봄꽃과 함께 '인생 사진' 찍기 좋은 공간이 꾸며져 있다. 

또한, 축제 기간 동물 먹이 주기 체험, 승마 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 상설 체험 프로그램과 휴애리 갤러리팡에서 열리는 사진전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3,000원으로 청소년과 어린이는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만 24개월까지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30인 이상의 단체 방문 시 별도 문의하면 2,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도민, 장애인, 유공자, 만 65세 이상, 세 자녀 가족의 경우 신분증과 증명서를 제시하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지역 사회 환원 차원에서 제주도 내 장애인단체, 보육원, 양로원 등은 사전예약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부산커피쇼의 작년 현장 사진 / 출처 = 공식 페이스북 '부산커피쇼'

 

커피인들의 축제, '제10회 부산커피쇼'

커피인들과 잠재 수요자들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커피 업계 최신 트렌드와 지식을 공유하는 비즈니스 마케팅 공론의 장이자 커피인들의 축제인 '제10회 부산커피쇼'도 오는 6월 개최를 앞두고 있다.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과 사단법인 한국커피연합회가 주최하는 부산 커피쇼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다. 200개 사의 500개 부스가 예정되어 있으며 커피, 차, 음료, 주류, 베이커리, 디저트 등 먹거리부터 카페 용품과 커피머신, 냉장 및 냉동 설비, 커피 아카데미와 컨설팅까지 다양한 전시가 예정되어 있다.

'When Coffee Meets You'를 주제로 부산 벡스코 1전시장 1, 2홀에서 4일간 진행되는 한편, 축제의 장에서 그치지 않고 나눔의 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국 장애인 바리스타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부산커피쇼는 6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이며, 입장료는 5,000원으로 현재 진행 중인 온라인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

제주 휴애리 수국축제와 부산 커피쇼... 일정, 행사, 입장료는?

봄에 만나는 여름 꽃 수국, '휴애리 봄수국축제'
커피인들의 축제, '제10회 부산커피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