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라이브러리 예술 프로젝트 '공공책방' 참가자 모집
  • 정지윤 기자
  • 승인 2020.03.24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링 통해 교육프로그램 구성해 운영
연령,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활동에 필요한 강의 및 운영 물품 지원
출처: 수원시립미술관
출처: 수원시립미술관

 

[문화뉴스 MHN 정지윤 기자]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찬동)은 라이브러리 예술 프로젝트 '○○공공책방'에 참가할 지원자를 지난 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될 '○○책방'은 누구나 이름을 붙일 수 있는 공간이자(空空) 모두의 책방(公共)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상반기(4월~7월)와 하반기(10월~12월) 총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책방'은 미술관에서 활동 가능한 예술 동아리 제안서를 제출하면 수원시립미술관 교육문화팀의 멘토링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운영된다. 더불어 동아리에 필요한 운영물품 및 강의 등도 지원받게 된다. 

참여는 연령,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선발 기준은 라이브러리 공간과의 적합성, 단순 공간 대여가 아닌 기획 제안을 통해 프로그램의 발전 가능성이 있는 활동 등이다. 특히 장기간 다회차 가능 활동을 제시한 팀 중 모든 기준 적합 시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지원하는 동아리의 인원, 회차, 기간 등에 따라 선발 인원 및 회차가 정해지므로 자유롭게 지원이 가능하다. 

이 프로젝트와 함께 8월부터 한 권의 도서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는 독서토론회가 2회 운영될 예정으로 미술관 라이브러리 공간을 이용하여 시민들의 예술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프로젝트 참가는 미술관 누리집에서 서식을 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수원시립미술관 라이브러리 예술 프로젝트 '○○책방' 참가자 모집

멘토링 통해 교육프로그램 구성해 운영
연령,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활동에 필요한 강의 및 운영 물품 지원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