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앙코르방송 5부작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
제 5부 '오! 멋진 데이(Day)' EBS1, 3월 27일 오후 8시 50분 방송

[문화뉴스 MHN 강진규 기자] 세계테마기행이 앙코르방송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 제 5부 '오! 멋진 데이(Day)'에서 거대산맥 로키의 이색 축제들을 소개한다.

캐나다 최초의 국립공원인 밴프국립공원에 위치한 작은 마을, 밴프(Banff Town). 로키를 찾기 위해 꼭 들르는 곳으로 연간 400만 명 이상의 여행자들이 찾는 곳이다.

제 5부 '오! 멋진 데이(Day)' / 사진 출처 EBS 세계테마기행

그곳에서 캐나다의 마스코트인 비버의 꼬리를 닮은 빵, 비버 테일을 맛보고 현지인이 추천하는 터널산(Tunnel Mountain)을 오른다. 등반을 하던 중 만난 매니 씨는 자칭 타칭 곰 박사. 로키에서 곰으로부터 위험을 피하기 위한 꿀팁은 무엇일까? 

세계 10대 절경에 속하는 로키의 자랑이자 로키의 보석,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 영국 루이스 공주의 이름을 딴 호수와 그 호수를 내려다보고 있는 그녀의 어머니 이름을 딴 빅토리아산이 겨울 낭만을 느끼게 한다.  

제 5부 '오! 멋진 데이(Day)' / 사진 출처 EBS 세계테마기행

로키를 벗어나 향한 곳은 한 달 내내 가을 축제가 열리는 도시 버넌(Vernon). 오카나간 호수를 중심으로 제1회 호박 레이스 경기가 펼쳐진다. 250kg에 육박하는 호박으로 배를 만들고, 그 안에 타 노를 저어 달리는 이색 경주. 주민들의 열렬한 응원 속에 호박 레이스에 출전한 큐레이터의 성적은?

제 5부 '오! 멋진 데이(Day)' / 사진 출처 EBS 세계테마기행

축제장에서 만난 제이콥 가족과 함께 캐나다의 대표 명절, 할로윈(Halloween)을 제대로 즐기는 법을 전수받는다. 유령의 얼굴을 그려 넣은 호박 등불 잭-오-랜턴(Jack O“Lantern) 만들기, 심장이 쫄깃해지는 야간 옥수수 미로 탈출 게임까지 캐나다인들이 즐기는 ‘진짜’ 할로윈의 세계를 만나본다. 

제 5부 '오! 멋진 데이(Day)' / 사진 출처 EBS 세계테마기행

한편 세계테마기행은 코로나19 여파로 3주간 5부작 앙코르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편은 3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오후 8시 50분에 EBS1에서 방송되며 1부 '와일드 로드, 로키', 2부 '신이 빚은 놀이터', 3부 '어마어마한 가(家)', 4부 '알래스카 겨울나기', 5부 오! 멋진 데이(Day)'로 구성된다. 

---------

EBS 코로나19 여파로 세계테마기행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 앙코르 방송

5부 '오! 멋진 데이(Day)', 3월 27일 오후 8시 50분에 EBS1에서 방송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