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연어, 다양한 연어 효능
서울 연남동 다이어트 맛집, 연어가 맛있는 식당 세 곳 추천
두툼하고 신선한 연어가 한가득 올라간 연어덮밥, 연남동 동차밥
양상추와 함께 먹는 고소하고 담백한 연어 구이, 연남동 부퓌에트발랴 
한 그릇에 영양 가득! 포케 전문 연남동 슬로우 캘리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연어. 연어는 비타민이 풍부한 생선으로, 특히 비타민 D가 풍부해 칼슘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돕는다. 또한 여러 가지 비타민 B 군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과 소화를 돕고 위장장애를 완화해 주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연어는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을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는다. 연어 칼로리는 100g당 98kcal로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높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연어 살코기의 20%는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어에 다량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DHA가 풍부해서 각종 난치병 예방과 뇌세포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오늘은 연어가 맛있기로 유명한 서울 연어 맛집 세 곳을 소개한다.

 

 

▷ 두툼하고 신선한 연어가 한가득 올라간 연어덮밥, 연남동 동차밥

  •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38길 16
  • 영업시간: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30)
  • 휴무: 수요일, 목요일
연남동 동차밥 사케동(생연어덮밥), 서울 연어 맛집, 연남동 맛집, 연어덮밥 맛집

연남동 골목 3층에 위치한 동차밥. 가게이름은 '동국이가 차린 밥상'의 준말이다. 가족끼리 운영하는 작은 식당으로 메뉴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세트 메뉴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할인 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사케동과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새우마요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메뉴는 두툼하고 신선한 연어가 가득 올라간 사케동(생연어덮밥)이다.

사케동을 주문하면 넉넉한 양의 연어 밑에 간장 소스가 뿌려진 밥과 양파가 있다. 연어와 밥을 비벼 먹지 않고 소스와 양파와 함께 밥을 떠서 그 위에 연어를 얹어 먹는다. 기호에 따라 고추냉이를 적당히 발라서 먹으면 감칠맛이 더해진다. 반찬으로는 유자소스가 뿌려진 양파 절임과 미역 초고추장무침, 그리고 고추 장아찌가 반찬으로 나온다. 

인기에 비해 내부는 아담하기 때문에 식사기간과 겹치면 옥상에 있는 대기석에서 기다려야 될 수도 있으니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양상추와 함께 먹는 고소하고 담백한 연어 구이, 연남동 부퓌에트발랴 

  •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38길 23
  • 영업시간: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주말만 15:00 - 16:00)
연남동 부퓌에트발랴 연어구이, 서울 연어 맛집, 연어구이 맛집, 연남동 맛집

부퓌에트발랴는 러시아 현지인이 직접 만든 러시아 가정식 전문점이다.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식기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러시아 가정식 전문점답게 비트스프, 치즈빵, 러시아식 소고기 볶음밥 등 일상적으로 접하지 못하는 러시아 요리가 많다. 러시아가 연어요리로 유명한 만큼 정직하게 구운 큼지막한 연어구이가 단연 일품이다.

연어 특유의 비릿한 맛이 전혀 안 나서 담백하고 고소하게 연어를 즐길 수 있다. 알맞게 구운 연어에 레몬을 뿌려서 한 입 크기로 썰어 겨자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양상추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아삭함까지 더해져 절로로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  

 

 

▷ 한 그릇에 영양 가득! 포케 전문 연남동 슬로우 캘리

  •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38길 35
  • 영업시간: 11:30 - 20: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연남동 슬로우캘리 연어 포케, 서울 연어 맛집, 포케 맛집, 연남동 맛집, 다이어트 맛집

슬로우캘리는 하와이 대표 로컬 푸드이자 캘리포니안들이 가장 사랑하는 음식인 포케 전문 식당이다. 포케란 참치나 연어를 비롯한 해산물을 밥과 야채, 그리고 다양한 토핑과 함께 소스에 버무려 먹는 하와이 음식이다.

대표 메뉴인 클래식 연어 포케는 매장에 마련된 와사비 오일을 뿌려 먹으면 더욱 맛있다.  추가 금액을 내고 아스파라거스나 아보카도 등을 추가할 수도 있다. 포케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미리 가공하지 않아 신선하며,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또한 포케에 들어가는 밥 종류를 녹차밥, 현미밥 중에 고르거나 케일 샐러드로 바꿀 수도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슬로우캘리는 포케 외에도 미국 본연의 그릴 요리도 선보이고 있다. 매장 곳곳에는 이국적인 인테리어 소품들과 사진들이 있어 외국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

 

 

-----

[서울 가볼만한 곳]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연어, 서울 연남동 연어 맛집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연어, 다양한 연어 효능
서울 연남동 다이어트 맛집, 연어가 맛있는 식당 세 곳 추천
두툼하고 신선한 연어가 한가득 올라간 연어덮밥, 연남동 동차밥
양상추와 함께 먹는 고소하고 담백한 연어 구이, 연남동 부퓌에트발랴 
한 그릇에 영양 가득! 포케 전문 연남동 슬로우 캘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