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선 심리상담사자격증이 포함된 30가지 온라인강의를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시험응시료가 0원으로 조정돼 선택과목을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게 된다.

4주~6주로 구성된 온라인강의는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강의시청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이에 장소의 제약없이 어디서나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로 자격시험의 합격률까지 높일 수도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비롯한 포트폴리오 등에도 기재해 활용 가능하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종합사회복지관이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같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복지서비스를 전달하여 사회적 문제해결을 유도한다. 이들처럼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재학을 비롯해 사이버대학교(방송통신대학교 등), 또는 온라인 학점은행제 등을 이용한 취득방법이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요양보호사는 혼자선 일상영위가 힘든 이들에게 가사지원이나 신체적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로써, 관련된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비롯한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에서 구인구직을 진행할 수 있다. 이들이 소지한 요양보호사자격증을 발급받기 위해선 전문 학원이나 교육원에서 시험일정이나 기출문제에 대한 정보를 받아 취업경쟁력을 높이길 권장한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선 취업범위를 넓혀줄 여러 추천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과정들은 내담연령별로 구분돼 지역별 학교·병원·교회 등에서 근무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을 배워볼 수가 있다.

유사한 과정으론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가 있다. 해당 과정에선 컬러링북이나 애착인형과 같은 치유매개로 내담자의 심신안정 유도에 효과적이다. 특히 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은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교육프로그램으로 내담자와의 맞춤형 상담을 이끌어 간다.

그 밖에도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무료검사를 진행하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보육교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들의 스펙업을 돕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저 주관한 무료강의는 수강신청 간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비롯해 문화누리카드나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 등의 혜택여부는 일체 무관계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무료강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