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를 비롯한 여러 취업채용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직무능력 향상과 자기계발 및 스펙업을 위한 다양한 취업활동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0가지 과정을 누구에게나 조건없이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높은 수강료의 부담을 덜고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였으며, 누구나 손쉽게 취득할 수 있는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취업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학습교안(교재)과 예상문답(기출문제)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 및 심리상담센터 개설에 사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행하는 학습활동을 학점으로 인정하여 학위취득을 지원하는 제도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은 그들만의 취업경쟁력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한 수단을 모색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로 정식등록되어 효력 있는 민간자격증을 취득해 스펙을 향상할 수 있으며, 취업준비생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 밖에도 사람인, 워크넷, 잡플래닛, 인크루트 등의 취업채용사이트를 통해 단순 일자리정보 뿐만이 아니라 공기업취업정보나 인턴채용, 계약직 공고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구인구직채용사이트와 동일한 채용정보확인 가능하며, 자기개발에도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기법을 비롯해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DISC성격유형검사, 에고그램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와 같은 검사도구의 활용법 및 집중력 높이는 방법도 배워볼 수 있는 추천자격과정들이 개설되어 있다.

추천하는 자격과정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배워 전문상담인력으로 성장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을 배워볼 수 있으며, 내담자 연령별로 아동심리상담사나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으로 진로를 계획할 수도 있게 된다.

애착인형이나 컬러링북을 활용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클래식과 악기연주을 활용한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프뢰벨·가베·몬테소리 활용한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이러한 자격과정은 전국의 홈플러스·이마트 문화센터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계획하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독서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들을 이해하고 일상생활 적응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등의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