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문화복합몰 안녕인사동에 입점한 국내 최초 무인 휴대폰 매장 잇다가게x모바일 인사동점 전경

국내 최초의 휴대폰 무인 매장 잇다가게X모바일이 최근 통신업계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전국 휴대폰 매장 약25,000개, 휴대폰이 5G까지 발전해 오면서 가입과 구매하는 방식에 변화가 없던 기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업계의 관심을 받고있다.

고객들은 온라인 피플래너 앱을 통해 미리 휴대폰과 요금제를 고르고 필요 정보를 입력 후 등록되어 있는 가까운 잇다가게X모바일 매장을 선택하면 저장한 정보가 매장으로 전달되면서 실시간 매장 오픈현황, 네비게이션 위치, 점주와 대화톡방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고객이 매장에 도착하면 인공지능 시스템이 먼저 고객의 안면인식을 읽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서류 작성 과정을 생략한 후 제공받은 포인트로매장 안의 다양한 상품들(휴대폰, IT디바이스 등) 중 원하는 제품을 선택 또는 앱(인증번호)을 통한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일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새롭게 개발한 키오스크형 진열장에서 실제품을 확인하고 해당제품에 대한 설명과 단가, 요금제 등이 모니터를 통해 영상과 음성으로 비대면 정보 습득이 가능하고 온라인 주문으로 바로 연동이 가능하다.

페이즈커뮤 관계자는 “비대면 매장으로 매장직원들이 먼저 다가가기 보다는 고객이 직원의 안내가 필요할시 키오스크나 앱을통해 직원 호출하기를 누르면 직원이 다가와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 되고있다. 기존에는 없던 운영 방식이었기에 어려움도 많았지만 통신업계 박진호 지사장님을 비롯하여 물류업계,기술업계의 전문가들의 조언과 도움으로 상용화 할수 있게되었고 도움을 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페이즈커뮤는 4차산업 기술을 연동한 무인 휴대폰매장 O2O플랫폼과 관련하여 KT, GS리테일 등의 대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국내시장 휴대폰매장의 변화 및 해외 진출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