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연남동 분위기 좋은 앤티크 카페, 코발트무드
홍대 연남동 감성 넘치는 디저트 천국, 카페 하이웨스트
홍대 연남동 끝자락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 쟈드니에
연남동 가볼만한 곳, 연남동 데이트코스, 연남동 경의선 숲길
서울 데이트 추천, 홍대 가볼만한 곳, 서울 산책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빈티지한 매력의 카페는 소품과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 꾸준하게 찾는 이들이 많다. 카페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예쁘고 맛 좋은 음식은 덤. 아기자기한 유럽풍 분위기 카페를 좋아하는 이들을 위해 연남동 카페 세 곳을 소개한다. 

 

▶ 홍대 연남동 분위기 좋은 앤티크 카페, 코발트무드

서울 마포구 동교로 38길 42
13:00 - 22:00 월요일 휴무

코발트무드의 아기자기한 소품 인테리어

연남동에 위치한 코발트무드는 입구에서 보이는 플라워 패턴 커튼부터 눈길을 끈다. 내부로 들어오면 샹들리에와 짙은 잿빛의 벽을 배경으로 화병, 촛대, 거울 등 아기자기한 소품이 한가득 있다. 어두운 분위기의 중후한 궁전에 들어온 듯한 기분도 든다.

거울화장대가 눈길을 끄는 코발트무드 내부

 

특이한 점은 테이블 대신에 거울 화장대가 있다는 것이다. SNS에서 코발트무드를 찾아보면 이 앤티크 한 거울 화장대 앞에서 찍은 사진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코발트무드의 딸기케이크와 아메리카노

코발트무드는 아기자기한 디저트와 케이크로도 유명하다. 매일 카페에서 직접 만들기 때문에 더욱 맛있다. 디저트를 담아주는 빈티지한 접시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테이블 위 다른 소품들을 활용해 디저트 사진을 찍으면 빈티지한 느낌이 배가 되게 찍을 수 있다.   

 

 

▶ 홍대 연남동 감성 넘치는 디저트 천국, 카페 하이웨스트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7-9
매일 12:00 - 21:30

하이웨스트의 디저트 진열대

카페 하이웨스트의 내부는 마치 유럽에 온 듯하다. 앤티크 소품과 아이보리 색감의 가구들로 따뜻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카페 하이웨스트의 포토 스팟은 바로 디저트 진열대이다. 매일 아침 만든 스콘과 케이크들이 하나의 예쁜 소품처럼 진열되어 있다.

 

카페 하이웨스트의 메뉴판

카페 하이웨스트는 종이가 아닌 접시로 된 메뉴판, 그림 작품처럼 걸려 있는 거울들, 레이스로 꾸며진 화장실까지 어느 곳 하나 허투루 꾸민 곳이 없다. 이 공간의 모든 부분이 '유럽 빈티지'라는 하나의 단어에 수렴하는 듯 하다.

 

카페 하이웨스트의 빅토리아케이크, 아메리카노, 얼그레이 밀크티

인기 메뉴는 은은한 홍차 향이 매력적인 ‘얼그레이 스콘’과 라즈베리 청이 올라간 '빅토리아 케이크'다. 쫄깃한 결이 살아있는 식빵을 바삭하게 구워내 리코타 치즈와 짭조름한 바질 페스토, 썬드라이즈드 토마토 등을 올려낸 ‘리코타 바질 페스토 토스트’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밀크티나 라떼 종류의 음료를 주문하면 와인잔에 담아주어 더욱 분위기 있게 음료를 즐길 수 있다.

 

 

▶ 홍대 연남동 끝자락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 쟈드니에

서울 마포구 동교로51길 133-1
매일 11:00 - 22:00

쟈드니에 내부

오픈한지 약 1년 정도 된 브런치 카페라 아직 후기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 오래된 주택을 개조해 만들어서 조금 독특한 구조이다. 주방과의 경계가 모호해서 카페라기보다 일반 가정집에 놀러 온 듯한 기분이 든다.

쟈드니에 내부

내부는 아기자기하면서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이다. 스탠드, 레이스 식탁보, 식물들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플라워 패턴의 벽지와 저마다 다른 디자인의 짙은 브라운의 목제 가구들도 눈길을 끈다.

 

쟈드니에의 얼그레이 프렌치토스트와 맥엔치즈롤

쟈드니에의 인기 메뉴는 얼그레이 프렌치 토스트다. 촉촉한 식빵 위에 살짝 구운 사과와 수제 딸기청, 얼그레이 잼 등이 올라가 있다. 촉촉한 빵의 비결은 건강한 100% 동물성 생크림을 넣어 만든 달걀 물에 있다. 달걀 물에 적신 두툼한 식빵을 홍콩식으로 노릇하게 구워 얼그레이 잼과 함께 한 입 먹으면 달달함이 온 입 안에 퍼진다. 빈티지한 느낌의 포크와 나이프는 더욱 입맛을 돋운다. 마치 오래된 프랑스 식당에 온 듯한 기분도 든다.

 

-----

[연남동 가볼만한 곳] 빈티지한 매력의 연남동 카페 추천

홍대 연남동 분위기 좋은 앤티크 카페, 코발트무드
홍대 연남동 감성 넘치는 디저트 천국, 카페 하이웨스트
홍대 연남동 끝자락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 쟈드니에
연남동 가볼만한 곳, 연남동 데이트코스, 연남동 경의선 숲길
서울 데이트 추천, 홍대 가볼만한 곳,  서울 산책

주요기사
음식맛집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