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 감염' 글 올린 김재중
이후 글 수정..."경각심 일깨우기 위한 것"
올해 36세, 지난 2003년 그룹 '동방신기' 데뷔

 

출처=김재중 인스타그램
김재중, '연예인 1호 코로나 확진자'에서 만우절 거짓말로...JYJ 김재중 누구? 나이, 동방신기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가수 김재중이 "코로나19에 걸렸다는"라는 고백이 만우절 거짓말로 밝혀졌다.

1일 김재중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습니다. 정부로부터, 주변으로부터 주의 받은 모든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저의 부주의였습니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개인의 행동이 사회 전체에 끼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저로 인해 또 감염됐을 분들에게 미안한 마음 뿐"이라며 "나는 아니겠지라는 마음으로 지내왔던 바보같은 판단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지금 병원에 입원해 있다"고 상황을 전한 그는 "과거를 회상하며 감사함과 미안함이 맴돈다"면서 거듭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에 그의 소속사인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김재중이 현재 일본에 머물고 있어 확인이 필요하다"라는 입장을 발표했다. 김재중이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면 국내 연예인 중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되는 상황이었다. 

해당 소식이 보도되자 국내 포털사이트를 비롯한 해외 유수 매체 실시간 기사 상위에 오르는 등 파장이 일었다. 

출처=김재중 인스타그램
김재중, '연예인 1호 코로나 확진자'에서 만우절 거짓말로...JYJ 김재중 누구? 나이, 동방신기 

그러나 김재중은 언론 보도가 시작되자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것이었다"라고 글을 수정하며 코로나19 확진 글이 만우절 거짓말이었다고 밝혔다.

김재중은 "부주의로 인한 슬픈 예감이 현실이 되었을 때 그땐 눈물 씻어내고 끝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 시점의 경각심... 마음에 새기고 새깁시다"는 글을 덧붙이며 "이 글로 인해 받을 모든 처벌 달게 받겠습니다"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김재중은 1986년 생으로 올해 36세다. 지난 2003년 12월 26일 그룹 '동방신기' 싱글 1집 'Hug'로 데뷔했다. 전무후무한 팬덤을 형성하며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그룹 동방신기에서 메인 보컬을 담당했다.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김재중은 김준수, 박유천과 2009년 7월 31일 SM 엔터테인먼트의 불공정 계약 문제로 소송을 제기했다. 해당 소송으로 기존 동방신기 활동이 어렵게 되자 동방신기에서 독립한 그룹 'JYJ'를 결성하고 활동을 이어갔다. 

이후 일본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콘서트와 앨범 발매를 이어왔고 배우로도 활동했다. 

한편 약 1시간 가량 세간을 떠들석 하게 했던 김재중의 고백이 거짓으로 밝혀지자, 그의 인스타그램에는 '글 방금 수정하셨는데 만우절 장난으로 도가 지나치신 거 같다' '허그때부터 팬이었는데 이번일은 정말 너무했다'라는 댓글이 달리며 실망스럽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 이하 김재중 글 전문

누군가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 너무 가슴 아픈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몰라라..나는 아니겠지 하고
무방비 상태로 거리를 활보하고 생활하는 너무 많은 사람들로 인해 내 가족 지인들이 아플까 봐 너무 걱정되는 마음.
나 자신과 내 주변은 안전하겠지라는 착각이 
나와 주변에 모든 것을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의 가까운 지인, 관계자분들도 바이러스 감염자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절대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부주의로 인한 슬픈 예감이 현실이 되었을 때
그땐 눈물 씻어내고 끝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시점의 경각심..
마음에 새기고 새깁시다.
만우절 농담으로 상당히 지나치긴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셨습니다.

참.. 이 글 절대 만우절 장난이라 생각하지않습니다.
내 가족이 내 친구가 아프고..죽어갑니다.. 절대!!! 남의 일이 아닙니다.
나를 지키는 일이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라는 이야기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이 글로 인해 받을 모든 처벌 달게 받겠습니다.
모두가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김재중, '연예인 1호 코로나 확진자'에서 만우절 거짓말로...JYJ 김재중 누구? 나이, 동방신기 

자신의 SNS에 '코로나19 감염' 글 올린 김재중
언론 보도 이후 글 수정..."경각심 일깨우기 위한 것"
올해 36세, 지난 2003년 그룹 '동방신기' 데뷔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