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주현준] 남성 그루밍 브랜드 엠솔릭은 괴물신인 래퍼 먼치맨과 제작한 엠솔릭 로고송과 브랜드 필름을 힙합전문 유튜브 커뮤니티 ‘마이크 스웨거(MIC SWG)’를 통해 첫 공개를 했다.

 

이번에 공개된 ‘엠솔릭 X 먼치맨’ 콜라보 브랜드 영상은 비트감 넘치는 템포로 “나 화장품 광고 받았다”라는 재치있는 먼치맨의 랩으로 시작해 엠솔릭의 신제품 ‘디 오리지널 올인원 시리즈 3종’ 제품의 특성인 “All In One”을 특징을 살려”, “All In One 하나로 전부 다 끝장을 내버려, Only one 비교가 안되게 발라버려” 등 엠솔릭 ‘올인원’ 포인트를 위트 있게 그려냈으며 힙합 특유의 라임과 플로우로 중독성을 더했다. 영상 마지막에 나오는 ‘올리브영으로 직진!’은 촬영현장에서 먼치맨의 재치 있는 애드립으로 탄생했다.

 

먼치맨은 ‘쇼미더머니 7’에서 큰 주목을 받은 EK가 속한 힙합 크루인 MBA 소속 래퍼이다. ‘쇼미더머니 8’에서 1차 탈락 후 1화에 짧게 등장했지만 강력한 인상으로 유튜브 패러디를 통해 이름을 알리며 ‘괴물 신인’으로 불린다. 그가 작업한 ‘딱딱해’의 유튜브 영상은 조회수 약 170만회를 기록하며 이슈가 되었다.

 

엠솔릭은 ‘먼치맨’과의 브랜드 필름 제작뿐 아니라 유튜브 힙합 커뮤니티인 마이크 스웨거(MIC SWG)에서 진행하는 싱글앨범제작 토너먼트 콘텐츠인 ‘MIC SWG CEO’ 콘텐츠의 메인 브랜드로 후원하며 힙합씬의 주 소비층인 10~20대들의 남성화장품 니즈를 채워나갈 계획이다.

 

MIC SWG CEO 토너먼트는 힙합씬의 주 소비층인 10대~20대에게 친숙한 게임형으로 진행되며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음원과 피처링 랩퍼를 결정해 최종적으로 3곡의 싱글이 발매된다. 지난 19일 1화 방영 이후 단 며칠새 투표수 2만 3천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현재 MIC SWG CEO 토너먼트는 총 3화까지 공개됐다.

 

또한 엠솔릭 인스타그램에서는 ‘먼치맨 조르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여자 사람을 소환해 댓글로 조르면, 4월 3일부터 4월 16일까지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엠솔릭 제품을 랜덤 증정한다.

 

엠솔릭 관계자는 먼치맨과의 브랜드 필름 제작 배경에 대해 “보다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 바버샵에서 파생한 ‘멋있는 남자’를 강조한 기존 브랜드 컨셉을 살려 힙합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로 트렌디하고 영(young)한 감성을 소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한편 엠솔릭은 남성의 피부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톤업/보습/간편 샤워’의 남성 소비자들의 니즈를 채워줄 수 있는 ‘디 오리지널 올인원 3종’ 시리즈를 최근 출시한 바 있다.

 

즉각적이면서 자연스러운 톤업과 2주간 사용시 피부 톤을 잡아주는 ‘디 오리지널 올인원 퍼펙트 솔루션’과 바쁜 남성들을 위해 피지 콘트롤과 체취 케어를 해주며, 얼굴부터 발끝까지 한번에 사용 가능한 ‘올인원 스틱워시’. 마지막으로 얼굴과 바디 모두 사용 가능하도록 남성 전용 대용량 올인원 에센스인‘올인원 에센스 포 페이스 앤 바디’까지 모든 남성들의 니즈를 채워줄 수 있는 올인원 센스가 돋보이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