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섭취방법...오메가3, 비타민D, 크릴오일 함께 섭취해도 될까?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오메가3가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방산의 한 종류인 오메가-3는 이상지혈증의 치료 또는 지방질 공급에 사용되는 약물이다. 의약품 외에도 건강기능식품으로 흔히 사용되는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더불어 함께 떠오르고 있는 건강식품으로는 비타민D와 크릴오일이 있다. 햇빛을 잘 보지 못 하고 컴퓨터 앞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 체력이 약한 현대인들에게는 어느덧 건강보조식품이 필수불가결해졌기에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날이갈수록 뜨거워 지고 있다. 

이에 따라 수많은 건강보조제를 챙겨 먹으면서 과연 이 많은 영양분을 함께 섭취해도 되는 것인지 의문이 들 때가 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오메가3와 비타민D, 그리고 크릴오일을 함께 복용해도 괜찮은 것인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출처: pixabay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 주요 효능으로는 칼슘농도 조절과 뼈의 재형성이 있다. 특히, 햇빛을 통해 형성되는 비타민D는 낮 시간에 주로 실내에 있는 현대인에게는 보충이 필요한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다. 

크릴오일은 크릴새우로부터 짜내 정제한 기름으로 실제로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어유로 분류돼 있다. 실로 크릴오일의 성분은 오메가3와 비슷하며 효능으로는 체내 콜레스테롤 감소, 성인병 예방 등이 있다. 

실로 오메가3와 비타민D, 크릴오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오메가3와 크릴오일은 기능적으로 비슷한 면이 많기에 각기 처한 상황에 따라 택일해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  

다만, 이 영양제들을 함께 챙겨먹는 것과는 별도로 각 영양제에 알레르기성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각 영양소가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개인의 판단 보다는 의사와 상담하에 필요한 영양소를 적절한 방법으로 보충해줄 것을 추천한다. 

----------------

오메가3 인기...비타민D, 크릴오일과 더불어 효능은?

건강식품 섭취방법...오메가3, 비타민D, 크릴오일 함께 섭취해도 될까?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