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무대' 나미, 전영록, 혜은이 출연...나미-전영록 영원한 젊은 나이, 인생 히트곡
  • 한진리 기자
  • 승인 2020.04.06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6일 가요무대 '스폐셜4' 특집
나미, 전영록, 혜은이, 김세레나, 윤일로, 고운봉, 체리보이 출연
올해 64세 나미...전영록 67세

출처=
출처=나미 골든앨범, MBN

'가요무대' 나미, 전영록, 혜은이 출연...나미-전영록 연원한 젊은 나이, 인생 히트곡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가요무대'에서 나미, 전영록, 혜은이의 무대가 공개된다. 

6일 저녁 10시 방송되는 KBS '가요무대' 1656회는 '스폐셜4' 특집으로 꾸며진다. 

나미, 전영록, 혜은이, 김세레나, 윤일로, 고운봉, 체리보이, 이남희, 지다연, 윤희상의 무대가 공개된다. 

출처=
출처=나미 공식 프로필

'가요무대' 나미, 전영록, 혜은이 출연...나미-전영록 연원한 젊은 나이, 인생 히트곡

나미는 1957년 생으로 올해 64세다. 본명은 김명옥으로 지난 1967년 영화 '엘레지의 여왕'으로 데뷔했다. 동두천 출신으로 아버지가 미군 부대 앞에서 레코드 가게를 했기 때문에 아주 어릴적부터 음악과 친숙했다고 한다. 

1980년대에 전성기를 맞았으며 '빙글빙글', '인디언 인형처럼',  '영원한 친구', '슬픈 인연', '유혹하지말아요', '그대곁을 떠나겠어요', '미운정 고운정', '마지막 인사', '사랑이란 묘한거야', '미움인지그리움인지', '님의 계절' 등이 크게 히트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빙글빙글은 1984년에 발표된 테크노 신스 팝으로 시대를 앞서갔다는 평가를 받는다. 빙글빙글은 당시 조용필의 물망초와 함께 한국 전자음악의 초창기 히트곡으로 재조명되며 윤도현밴드, 핑클, 데이브레이크, 백지영, 티아라, 걸스데이 등 수 많은 후배가수들이 리메이크해 젊은 세대에도 친숙한 곡이다. 

특유의 콧소리 들어간 허스키한 음색와 감성은 그야말로 대체불가라는 평을 얻으며 대표곡 '슬픈 인연'은 한국 발라드의 불후의 명곡으로 불리며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수많은 가수들에 의해 꾸준히 리메이크됐다.

1989년 나미와 붐붐을 결성해 발표한 곡 '인디언 인형처럼'은 메가 히트하며 토끼춤, 바가지 머리, 오버사이즈 옷까지 유행시켰다. 

출처=EBS
출처=EBS

'가요무대' 나미, 전영록, 혜은이 출연...나미-전영록 연원한 젊은 나이, 인생 히트곡 

전영록은 1954년 생으로 올해 67세다. 지난 1971년 CBS 라디오 '영 페스티벌'로 데뷔했다. 1973년 MBC 드라마 '제3교실'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고 드라마 OST '편지'를 부른 것을 계기로 가수로 본격 데뷔한다. 

연기, 노래, 작곡, 라디오 DJ, MC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한 만능 엔터테이너로 1980년대 전성기를 누렸다. 1980년대 초반까지는 포크 음악을 주로 선보였으며 중반 발표한 락 풍의 '불티'가 젊은 층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싱어송라이터였던 전영록은 자신의 곡 뿐 아니라 김지애 '얄미운 사람', 이지연 '바람아 멈추어다오', 양수경 '사랑은 창밖에 빗물같아요', 김희애 '나를 잊지 말아요' 등의 히트곡을 작곡하며 뛰어난 음악적 기량을 인정받았다. 

임예진, 김보연 등 당대 청춘 스타들과 영화 '돌아이' 시리즈, '모모는 철부지', '네가 좋아', '짝', '푸른 교실', '제 7교실', '내 마음의 풍차', '소녀의 기도', '울면 바보야', '너무 너무 좋은거야' 등의 출연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전영록은 최근에도 '영원한 오빠'로 불리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이하 가요무대 '스페셜4' 출연진

01. 신 만고강산+꽃타령(김세레나) / 김세레나

02. 기타 부기(윤일로) / 윤일로

03. 선창(고운봉) / 고운봉

04. 여옥의 노래(송민도) / 송민도

05. 고향에 찾아와도(최갑석) / 최갑석

06. 내일이면 간다네(지다연)/ 지다연

07. 아름다운 베르네(김홍철) / 김홍철

08. 노란 샤쓰의 사나이(한명숙) / 한명숙

09. 아마다미아(이남순) / 이남순

10. What‘d I Say(외국곡) / 체리 보이

11. 물새 우는 강 언덕(백설희) / 백설희+전영록

12. 산 넘어 남촌에는(박재란) / 박재란+박성신

13. 비 내리는 호남선(손인호) / 손인호+손동준

14. 부부(부부 듀엣) / 부부 듀엣

15. 앵두나무 처녀(김정애) / 김정애

16. 카스바의 여인(윤희상) / 윤희상

17. 감수광(혜은이) / 장덕

18. 앵두(최헌) / 최헌

19. 영원한 친구(나미) / 나미

 

--

4월 6일 가요무대 '스폐셜4' 특집

나미, 전영록, 혜은이, 김세레나, 윤일로, 고운봉, 체리보이 출연

올해 64세 나미...전영록 67세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