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지브리 애니메이션 4월 명작 영화 목록 7편 제공
넷플릭스 미야자키 하야오 지브리 애니 방구석 영화 추천
'귀를 기울이면', '하울의 움직이는 성', '벼랑 위의 포뇨',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코쿠리코 언덕에서', '바람이 분다', '추억의 마니'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가 다시 2주간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연장했다.

이처럼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어른, 아이 불문하고 모두 강제적 집돌이와 집순이가 되어 지루하고 힘겨운 집콕 생활을 보내고 있는 요즘 힐링과 감동을 선사할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일 넷플릭스는 지브리 애니메이션 명작 7편을 공개, 2월부터 4월까지 일본 지브리 애니메이션 총 21편을 제공해 일부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지난 1일부터 제공된 지브리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작품 7편을 소개한다.

 

1) 귀를 기울이면

귀를 기울이면

 

지브리 애니메이션 중 첫 로맨스 작품이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꿈과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회상하게 만드는 작품이며 많은 사람들의 인생 작품이라고도 불린다. 바이올린 OST로 잔잔하고 마음에 평안을 안겨주는 명작 중 하나이다.

또한, 9월에 실사판 작품이 개봉 예정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충실히 재현하고, 10년 후의 모습을 그려내어 많은 골수팬들을 기대하게 만든다. 

 

2) 하울의 움직이는 성

하울의 움직이는 성

 

지브리 스튜디오 최고의 애니메이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골수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지브리 애니메이션 중 최다 시청 수를 예상한다.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다시 봐도 재미있는 스토리 전개와 감미로운 음악, 그리고 영상미까지 더해져 조화로움의 끝이다. 또한, '인생의 회전목마'라는 OST는 영화의 아름다운 영상미에 슬픈 음악이 공존하여 눈과 귀가 즐거운 명작이다.

 

3) 벼랑 위의 포뇨

벼랑 위의 포뇨

 

심해에 사는 물고기 소녀 포뇨는 부모님으로부터 수면 위로 도망친다. 바깥세상으로 나와 인간 소년 소스케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 우정과 사랑 이야기이다. 

어린 아이들의 눈높이에 적합한 지브리 애니메이션이다. 동화 같은 따듯한 감성과 순수한 이미지의 캐릭터로 어른들의 마음도 사로잡았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후 4년만에 발표한 장편 애니메이션이고 어른과 아이들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 작품이다. 

 

4)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산 속에서 자연과 더불어 사는 너구리들이 인간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현대 문명의 발전과 인간들의 자연 파괴를 풍자하는 애니메이션 작품이기도 하다. 어쩌면 인간의 자연친화적인 자세를 촉구하는 영화로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생각해볼 수 있는 영화이다. 

 

5) 코쿠리코 언덕에서

코쿠리코 언덕에서

 

하숙집을 운영하는 16세의 소녀와 예인선으로 통학하는 17세의 소년의 사랑이야기를 다룬다. 첫사랑에 대한 설렘과 시련의 과정을 다소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풀어나갔고 동시에 경제부흥기를 맞은 시대적 상황을 배경으로 캐릭터보다는 사회적 분위기를 디테일하게 구성하였다.

어른들에게 아련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6) 바람이 분다

바람이 분다

 

“누가 바람을 보았을까요? 저도 당신도 보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나뭇잎이 흔들릴 때 바람이 지나가는 중입니다. 바람이여, 날개를 흔들고 당신에게 불어가기를.” 실존 인물인 주인공 비행기 설계사 호리코시 지로의 명대사이다.

현재의 지브리를 창조한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는 은퇴 전 마지막 작품을 내놨다. 늘상 동화와 같은 이야기와 환상의 세계관을 다루는 작품들과는 달리 실제 유명한 비행기 설계사의 인생을 담은 작품이다. 은퇴작으로 남긴 반전 메세지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감상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7) 추억의 마니

추억의 마니

 

친구가 없는 소녀 안나는 바닷가의 낡은 저택에서 머물며 금발의 한 소녀 마니를 만나 사춘기 아이들의 공감을 그려냈다. 마니의 초대로 저택의 파티에 참가하지만 다음날 그곳은 사람이 살지 않는 페가로 변해있다. 

지브리의 장편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뛰어난 작화와 음악은 신비로움을 선사하여 시공간 판타지 영화의 특색을 잘 드러냈다. 따뜻하고 감성적인 여운을 남겨준 작품으로써 힐링을 주는 작품이다.

 

(사진 출처: 지브리 스튜디오)

----

 

'집콕생활', 넷플릭스 지브리 애니메이션으로 힐링하자

넷플릭스 지브리 애니메이션 4월 명작 영화 목록 7편 제공
넷플릭스 미야자키 하야오 지브리 애니 방구석 영화 추천
'귀를 기울이면', '하울의 움직이는 성', '벼랑 위의 포뇨',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코쿠리코 언덕에서', '바람이 분다', '추억의 마니'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