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웹툰 '계약우정' 원작
총 8부작 KBS2 새 월화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이신영, 아이오아이 김소혜 주연
'학원물 느와르', '원작보다 속도감 UP, 흥미진진'

KBS 2TV '계약우정' 포스터

[문화뉴스 MHN 전은실 기자] 다음 웹툰 '계약 우정'을 원작으로 한 KBS2 새 월화드라마 '계약 우정'이 6일 첫 방송됐다. 

출처: KBS2 '계약우정' 공식 홈페이지

'계약우정'(작가 권라드)은 다음 웹툰에서 1,600만 명 이상의 누적 조회 수와 평점 9.9점을 받은 작품으로 존재감 없던 평범한 고등학생 찬홍이 우연히 쓴 시 한 편 때문에 전설의 주먹이라 불리는 돈혁과 '계약우정'을 맺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그렸다. 

 

총 4부작(1-8회)으로 전개될 예정인 이 드라마는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박광범' 역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며 '배우 김수현 닮은 꼴'로 화제가 됐던 이신영과 프로듀스 101 시즌 1을 통해 아이오아이로 데뷔한 후 각종 드라마에 출연, 지난해에는 영화 '윤희에게'를 통해 스크린에 데뷔한 김소혜가 주연을 맡았다. 인기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주연을 맡고 열여덟의 순간, 좋아하면 울리는 등 다수 화제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필모를 쌓아오고 있는 신승호 또한 주연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tvN '사랑의 불시착' 공식 홈페이지 / 이신영
KBS2TV '계약우정' 제작 발표회 / 김소혜
JTBC '열여덟의 순간' 공식 홈페이지 / 신승호

이신영은 특별히 잘하는 것도, 못하는 것도 없는, 키 몸무게 심지어 성적도 대한민국 고교생 평균인, 평범한 고등학교 소년 박찬홍(18세) 역을 맡았다. '닌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존재감이 없어 별 인기도 없지만 예상치 못한 계기로 시를 쓰기 시작하면서 세윤과의 첫사랑이 시작되고, 돈혁과의 계약 관계를 맺는 등 다양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찬홍의 첫사랑, 유치원 포함 초중고 12년 내내 외모 1순위, 성적도 1등급인 넘사벽 소녀 엄세윤(18세). 이러한 겉모습 속엔 미술을 하는 것이 꿈이지만 부모님께 혼날까 겁먹고 망설이는 평범한 소녀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세윤은 김소혜가 연기한다. 

신승호는 '아이언맨'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일대 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전설의 주먹이라 불리는 허돈혁(18세) 역할을 맡았다. 

1년 전, 여자친구였던 서정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뒤 서정을 믿어주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시달렸던 그는 서정의 죽음을 조롱하는 사람들과 싸우다 소년원에 다녀왔다. 출소 후 서정의 죽음을 파헤치다가 찬홍의 시에서 사건의 실마리를 발견한다. 

KBS2 '계약우정' 제작 발표회

 

지난 6일 방송된 1-2화에서는 "딱 중간만큼만, 물 흐르듯이 살라"는 아버지의 가르침대로, 평균을 목표로 살아가는 찬홍.  

문학 수업 시간에 힙합 가사를 시로 적어냈다가 덜컥 백일장 학교 대표로 발탁되었고 그곳에서 외모도 성적도 1순위인 제일고 여신 엄세윤을 만난다. 미술 대표가 된 세윤과 함께 대회에 나가 나란히 수상을 하게 된 찬홍은 이를 계기로 세윤과 가까워지게 된다. 

KBS2 '계약우정' 하이라이트 캡쳐

한편, 고등학교 일대에 소문난 전설의 주먹 허돈혁이 제일고로 전학을 오고, 1년 전 자살한 여자친구 신서정의 흔적을 찾던 돈혁은 찬홍이 백일장에서 쓴 시의 마지막 구절인 "젖은 모래는 발자국을 기억한다"라는 문장을 발견하고 놀란다. 서정으로부터 받은 마지막 문자 메시지와 동일하기 때문.

이후 제일고 일진 대용에게 맞고 있는 박찬홍을 도와주며 옥상으로 끌고 올라간다. 찬홍에게 "1년 전에 여기서 죽은 애 알지? 네가 죽였냐"며 그의 목을 졸랐고 힘에 못이긴 박찬홍이 옥상에서 떨어지며 1회가 끝난다. 

KBS2 '계약우정' 하이라이트 캡쳐

1년 전 서정의 죽음과 관련하여, 같은 미술부 선배였던 신서정의 휴대폰을 간직한 엄세윤의 모습, 의문의 남성들에게 성희롱을 당하는 서정의 동영상 등 아직 밝혀지지 않은 진실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빠르고 몰입감 있는 전개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2회 예고에서는 찬홍과 돈혁의 '계약 우정'을 예고했다. 죽은 신서정이 성 착취물 동영상으로 협박을 당해왔다는 사실을 알게된 엄세윤이 가해자들이 모여있는 단톡방에 복수를 예고해 앞으로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KBS2 '계약우정' 하이라이트 캡쳐

이외에 민도희, 조이현(슬기로운 의사생활), 김원해(사냥의 시간), 장혜진(기생충), 김도완(열여덟의 순간) 등 최근 화제의 드라마, 영화에서 미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명품 조연 배우들이 함께 하며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기존 청춘 드라마에서 볼 수 없는 팽팽한 텐션과 서스펜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찬홍과 돈혁이 함께 진실을 좇아가기 위해 본격적으로 '계약'을 맺을 것으로 예고한 '계약 우정' 3-4회는 7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KBS, JTBC, tvN)

--

KBS2TV 새 월화극 '계약우정', 줄거리, 출연진, 인물관계도, 이신영X신승호X김소혜 주연

다음 웹툰 '계약우정' 원작
총 8부작 KBS2 새 월화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이신영, 아이오아이 김소혜 주연
'학원물 느와르', '원작보다 속도감 UP, 흥미진진'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