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실업자·근로자·구직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의 지원여부와는 상관없이 HRD-Net(고용노동부)을 통한 스펙업과 자기개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1가지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최대 3과정까지 수강신청 가능하며, 나이, 학력 아무런 조건 없이 누구나 무료수강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 되어 자격증 취득 후에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 심리상담소 개설 / 취업이력서, 자기소개서 기재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한편, 내일배움카드란 고용센터나 HRD-Net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 직업훈련 카드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직업훈련 비용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직무능력향상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취준생)과 경력단절여성(경단녀재취업), 직장인, 중장년층들에게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를 비롯한 국비지원 관련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지원 없이도 취업 이력서과 자기계발을 돕는 자격증 과정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활용한 심리상담사자격증, 집중력 높이는 방법과 학습능력 향상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DISC·MBTI성격유형 무료검사와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테스트 등과 진로 및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직업적성테스트 등의 검사 도구를 활용해 취업지원센터에서 취업 컨설팅을 돕는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과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 밖에도, 내담자 연령별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개설 되어 있으며, 가족관계 회복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다.

추가로, 방과후학교 취업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소프트웨어 교육을 관련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과 초등 영어 관련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독서토론, 독후감 쓰는 법 등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 자격증 등의 교육지도 분야 자격증은 취업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취업정보사이트와 구인구직사이트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취업정보센터 운영중이며,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일자리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취업·채용정보와 동일한 정보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경력이 인정되는 자원봉사 관련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무료강의와 자격증 관련 문의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대표전화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