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이어 '남편찾기' 있을까...각 인물들 러브라인 파악
'슬기로운 의사생활' 러브라인 윤곽 서서히 드러나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공식포스터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지난 3월 12일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목요일 주 1회 방영에도 불구하고 연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슬기로운 의사생활' 5회분 방영을 앞두고 서서히 러브라인의 윤곽이 드러나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연출을 맡은 신원호 피디와 이우정 작가는 전작 '응답하라' 시리즈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끊임없이 '남편찾기'라는 미션을 던지며 러브라인 추리의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의대 동기 5인방 중 홍일점인 '채송화'(전미도)의 러브라인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과연 5인방 중 '채송화' 남편이 존재할지, 지금까지 방송한 회차들에 의거한 각 인물들의 러브라인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먼저, '이익준'(조정석)은 지난 방영분들을 통해 독일에서 떨어져 지낸 아내의 외도사실을 앎과 동시에 이혼을 요구받았다. 아내에 대한 사랑이 커보였지만 이제는 돌싱남이 된 '이익준'에게 새로운 인연이 찾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다음으로는 '안정원'(유연석)의 러브라인이다. 현재 외과의 유일무이한 레지던트 '장겨울'(신현빈)이 '이익준'의 도움하에 안정원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표하고 있다. 이와 반대로 차갑고 무뚝뚝한 '장겨울'과는 달리 따뜻하고 인간적인 응급의학과 펠로우 '배준희'(신도현) 역시 '안정원'과의 러브라인이 추측되고 있다. 이는 2회 방영분에서 다정하게 환자들을 다루는 '배준희'를 '안정원'이 부드러운 눈길로 바라본 것에서 비롯된 것이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김준완'(정경호)은 초반 회차분에서 '채송화' 남편의 후보로 가장 유력하게 떠오른 바 있다. 이는 누구에게나 까칠한 모습을 보이는 그가 '채송화'는 진심으로 존경하고 인정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결정적으로 '채송화'의 남자친구가 바람 피는 모습을 목격해 '김준완'만의 방식으로 '채송화'를 배려하는 것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런 와중에 지난 회차에서 '김준완'의 새로운 러브라인이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이익준'의 동생 '이익순'이다. '김준완'은 '이익순'이 입원해 있는 동안 병실을 자주 방문하며 '익순'을 챙기는 모습을 보였고 4회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직접 인제 군부대로 '익순'을 방문해 그의 러브라인이 어디로 향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양석형'(김대명) 역시 채송화와의 러브라인에 연관돼 있다. 지난 방송에서 '양석형'은 자신이 '채송화'에게 고백했다가 차인 적이 있다고 고백하며 주변을 놀라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싸'를 자청하는 '양석형'을 걱정해 집까지 찾아가는 등 둘의 관계는 우정으로 훈훈하게 이어져 왔다. 지난 회차에서는 '양석형' 어머니가 등장해 '채송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는 등 둘의 러브라인은 끝난 듯 끝나지 않은 듯 계속 이어질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마지막으로 홍일점 '채송화'의 러브라인이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김준완', '양석형'과 러브라인의 기미를 보이는 것을 비롯해 20년의 세월을 같이 해온 4명의 남사친 모두가 그녀의 유력한 남편후보다. 그 외에도 지난 방송분들을 통해 신경외과 레지던트 '안치홍'(김준한)이 그녀에게 호감을 가진 것으로 드러났다. '안치홍'은 연일 '채송화'에게 꾸중을 들으면서도 그녀에게 불만을 드러내지 않고 비오는 날 '송화'가 있는 캠핑장에 유일하게 나타나 그녀를 놀라게 했다. 결정적으로 '채송화'가 생일날 선물받은 신발의 발송인이 '안치홍'임이 밝혀져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한편, 매주 흥미로운 주제로 의대 동기 5인방과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주 1회 목요일에 방영되며, 5회분은 9일 밤 9시에 만나볼 수 있다.

------------------------------

'슬기로운 의사생활', 채송화 '남편찾기' 시작되나...러브라인은?

'응답하라' 이어 '남편찾기' 있을까...각 인물들 러브라인 파악
'슬기로운 의사생활' 러브라인 윤곽 서서히 드러나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