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현대사회에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심리문제의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31가지 온라인 자격증 취득 과정을 관심이 있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강의 기간은 4~6주로 진행되며,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바쁜 직장인이나 전업주부, 퇴직자도 나이와 성별 그리고 직업에 제한 없이 자격증 취득 공부에 쉽게 도전할 수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과 동시에 원하는 온라인강의 수강료가 ‘무료’로 지정되는 방식이며, 강의에 필요한 교안과 시험예상문제를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마지막 주에 온라인 시험을 합격하게 될 경우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게 된다.

사회교육중앙회를 통해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스펙업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각종 지역 바우처 시설의 제공인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란 반사회적 행동을 하며 죄책감을 느끼지 못하는 이들을 뜻하며, 평소 의사소통에 문제는 없지만, 특정 상황에 이를 경우 내제된 증상이 발생하여 피해의식을 끼치거나 대인관계에 불화를 일으킬 수도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최근 영화, 애니메이션을 비롯하여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드라마 등의 소재로 등장과 동시에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조현병증상은 불안한 사고와 이상행동이 보이는 상태며, 유전·환경적 요인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의 조울증증상과 공황장애 초기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이 심각해질 경우 화병증상 및 분노조절장애로 인한 사회적 범죄를 일으킬 수도 있는 위험성이 있다. 이에 자가진단 테스트만으로 완치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약을 복용하여 치료하는 방안도 있으나,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다양한 심리치료기법을 통해 극복하는 것이 예후가 좋다.

앞서 심리상담센터에서는 강박증증상, 우울증초기증상,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를 포함하여 불안장애와 성격장애 등의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지행동치료기법, DISC성격유형(MBTI무료검사) 등을 활용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심리상담센터 분야 개설 및 취업에 큰 활용이 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다양한 추천자격증 과정이 준비되어있다.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놀이치료를 통해 틱장애·자폐증증상을 겪는 발달장애 아동에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이 있다. 미술·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일상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예술매개체를 통해 불면증증상과 기면증증상 등의 수면장애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이 있다.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청소년들이 학교 내외에서 겪는 문제와 학업 스트레스 해소법에 도울 수 있는 과정이 있고,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치매초기증상, 알츠하이머 치매 등을 예방하여 활력 있는 노후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이 있다.

이 외에 독서지도사는 난독증증상과 청소년·성인ADHD증상 등의 학습장애를 치유하여 집중력 높이는 방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자기주도학습지도사는 학습의 동기부여를 통해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학교 취업시 사용되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전화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