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나 요양보호사와 같은 일자리를 계획하는 이들의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31가지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없이 무료로 전액지원 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재능기부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배워 취업범위를 넓히는 것은 물론 취업준비생, 중장년층, 전업주부나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 및 일자리창출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경우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 기재 / 개인 심리상담센터 개설 / 바우처 시설에 제공인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모든 자격과정은 취업성공패키지나 국비지원 여부와는 상관없이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바우처 서비스 혜택을 받고 있어도 아무런 제약이 없기에 수강신청 가능하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종합사회복지관 등의 복지시설에서 보호·상담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학점은행제에서 총 14과목을 이수할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시험을 통해 1급 자격증도 취득 가능하다.

요양보호사는 혼자서 생활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도움을 주며, 국시원에서 주관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한 뒤 요양보호사자격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지역별 요양원·요양병원을 비롯한 실버타운과 노인주간보호센터, 재가방문요양센터 등에서 방문요양보호사, 재가요양보호사로서 활동하기 수월한 직무능력도 인증할 수단이 될 수 있다.

자격증 추천과정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과 심리분석상담사자겨증은 복지분야에서 심리상담기법 등을 비롯해 애니어그램테스트나 에고그램테스트와 같은 심리검사 도구의 활용방법까지 배워볼 수 있어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분야의 직무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내담자 연령별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등에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치유매개체별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더불어 보육교사자격증과 유치원정교사자격증 등의 취득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관련분야 직무능력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그 밖에도 MBTI성격유형무료검사와 같은 직업적성테스트를 통해 진학컨설팅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과 언어교육과 비속어 예방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들에게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등을 교육하고 있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