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 15일 밤 10시 50분 11회 방송
한순간도 방심은 금물, 초능력 범죄자 지우개의 정체는?

tvN '메모리스트'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메모리스트’ 초능력 연쇄살인마 지우개가 교묘한 트릭으로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tvN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연출 김휘 소재현 오승열, 극본 안도하 황하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605)가 전환점을 맞았다. 초능력 형사 동백(유승호)과 프로파일러 한선미(이세영)가 맞닥뜨린 미스터리 연쇄살인마 지우개는 상상을 초월했다. 기억을 지우고 날조하는 초능력 범죄자 ‘지우개’와의 피할 수 없는 한 판 승부는 이제 시작이다. 교묘한 트릭으로 동백과 한선미의 집요한 추적을 따돌리는 지우개는 만만치 않은 상대다. 시청자들의 추리력을 발동시키는 ‘미스터리 증폭제’ 지우개에 대해 궁금증이 폭발하고 있다. 이에 파헤칠수록 더욱 짙은 안개 속으로 들어가는 지우개 사건의 타임라인을 짚어봤다.

 

#초능력 범죄의 도래 : 돌아온 ‘집행자’ 살인, 아무도 사건을 기억하지 못한다?!

지우개가 동백과 한선미에게 처음 존재감을 드러낸 것은 이단 교주 박기단(이승철 분)의 죽음이다. 잔인한 수법으로 여학생들을 납치, 살인을 저질렀던 박기단. 그는 나라를 들썩이게 하는 돈과 권력의 중심에 있는 인물이었고, 그를 잡기란 쉽지 않았다. 청문회에서 박기단의 실체를 밝힌 동백. 급변한 여론에 힘입어 동백과 한선미는 박기단을 단죄할 결정적 증거를 확보했지만, 의문의 사내에게 살해당하며 충격을 안겼다. 무엇보다 박기단의 죽음을 목격한 사람들의 기억은 마치 면도날로 도려낸 것처럼 사라진 상태였다. 이는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초능력 범죄의 시작이자, 동백과 같은 초능력자의 존재를 암시하며 미스터리를 증폭했다.

 

#지우개가 남긴 세 번의 살인 예고 : 기억을 지우는 초능력자 ‘지우개’의 도발

지우개는 사건 현장에 수수께끼와 같은 흔적을 남기며 동백과 한선미를 도발했다. 20년 전 죽어 마땅한 자들을 죽였던 ‘집행자’의 살인을 연상케 하는 잔혹한 사건이 연이어 발생했고, 동백과 한선미는 가장 유력한 용의자로 진재규(조한철 분)를 꼽았다. 자신을 찾아온 동백과 한선미에게 진재규는 알 수 없는 예언을 했다. 동백의 손에 닿았던 사람 가운데 세 명이 그믐달 지기 전에 죽을 거라는 것. 그렇게 오연탁(방준호 분)과 조성동(유하복 분)이 죽고, 진재규는 세 번째 타깃으로 심상아(이소윤 분)의 아이를 지목했다. 동백과 한선미는 기억 스캔 초능력과 프로파일링을 통해 진재규의 진짜 아지트를 발견해냈고, 사건 발생 전 체포하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반전이 찾아왔다. 진재규 역시 기억을 지우는 초능력 범죄자 지우개의 하수인일 뿐, 진범이 아니었다는 것이 밝혀지며 충격을 안겼다. 동백과 한선미의 어린 시절 기억을 끄집어내며 끊임없이 도발하는 지우개, 그의 정체에 궁금증을 고조시키는 순간이었다.

tvN '메모리스트'

 

#지우개와의 위험한 게임 ing : 동백과 한선미 작전 간파한 지우개! 진화하고 교묘해진 트릭

진짜 지우개의 정체를 집요하게 쫓는 동백과 한선미. 지우개 역시 기억을 조작, 삭제하기 위해서는 신체 접촉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지우개는 두 사람이 생각한 것보다 훨씬 가까이에 있었다. 지우개는 아직 세 번째 예언이 유효하며, 이번 타깃은 동백의 소중한 사람일 거라고 자극했다. 이에 동백과 한선미는 지우개를 잡기 위한 공격적인 덫을 놓기로 했다. 특히 동백은 자신을 미끼로 던지며 승부수를 던졌지만, 지우개는 작전을 수행하는 특공대로 변장해 이들을 맴돌고 있었다. 기회를 엿보다 한선미와 진재규를 공격하고 도망친 지우개. 옥상에서 그를 맞닥뜨린 동백은 탈출하는 지우개를 향해 방아쇠를 당겼고, 앞으로의 전개에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초능력 연쇄살인마 지우개가 진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그간의 ‘집행자’식 범행 패턴이 아닌, 자신만의 방식으로 동백을 향해 살기를 보이고 있다. 동백과 한선미를 꿰뚫어 보는 듯 교묘한 트릭으로 두 사람을 도발하는 지우개. 제대로 분노한 동백은 지우개와의 위험한 게임에 돌입했다. 과연 지우개와의 대결에서 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tvN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 11회는 15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tvN ‘메모리스트’ 방송 캡처)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