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대륙 서쪽 끝,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국가 세네갈 소개
세네갈의 관광명소 알아보기

 

세네갈/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최지원 기자]

대한민국에서 15시간을 비행해야 도착할 수 있는 아프리카의 세네갈. 서아프리카 최서단에 위치한 세네갈은 아프리카의 수많은 나라 중 한 곳으로, 자연의 독특한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아직 국내에는 잘 알려져있지 않지만, 알고보면 세네갈은 아름다운 해변과 각양각색의 전통시장, 시끌벅적하고 재미있는 밤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최근 서아프리카의 새로운 여행 허브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역사적으로 옛 노예무역의 중심지였고 이후 프랑스의 식민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이들만의 독특한 감성과 문화가 자리 잡혀 있다. 15세기까지 가나, 말리, 모로코 왕국 등의 지배를 받았으며 최종적으로는 19세기 프랑스의 식민 지배를 받았던 세네갈. 이후 1960년 8월 세네갈은 프랑스로부터 세네갈 공화국으로 독립하게 된다.

세네갈/출처:픽사베이

 

세네갈과 우리나라의 1인당 GNI(2018년 기준)를 비교해보면 세네갈이 $1,132 우리나라가 $25,167로 약 22배 차이가 날 정도로 세네갈은 경제적으로 취약한 국가다. 세네갈의 경제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아프리카 공용 화폐 '세파(CFA)'는 프랑스 식민 지배의 잔재인데, 서아프리카와 중앙아프리카에 두 종류의 세파(CFA)프랑이 존재한다. 이는 환율의 안정성은 가져왔지만, 아프리카의 경제개발을 가로막는 큰 요인이기도 하다.

아프리카의 도시 중 많은 여행자들이 사랑하는 세네갈의 수도 '다카르'부터 삼림과 농경지대인 카자망스(Casamance) 지경게 이르기까지 국토의 많은 부분이 푸르며 생명력이 왕성한 세네갈. 세네갈의 볼거리는 아프리카의 다른 어떤 나라보다도 더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이고 있다. 고유한 역사를 품은 이곳 세네갈에서 꼭 가보면 좋을 관광명소 세 곳을 소개한다.

 

1. 세네갈 다카르(Senegal Dakar)

 

아프리카 대륙의 서쪽 끝,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세네갈의 수도 다카르. 아프리카 서부 해안에 자리잡아 여유로운 바닷가 마을의 정취를 품고 있는 도시다. 온화한 기후와 많은 즐길거리가 있는 현대적이고 넓은 도시이기도 하다. 백만명이 넘는 인구에도 불구하고 나무가 줄지어선 거리와 비교적 작은 중심지역 덕에 걸어다니기가 쉬우며 낮의 즐길거리가 어둠 속에 잠기면 클럽과 카페들이 활기를 얻는다. 

 

다카르의 플레이스 드 소웨토(Palca de Soweto)에 있는 IFAN 박물관에 가면 서아프리카 전체에서 수집된 가면, 동상, 악기, 의자, 농기구 등의 멋진 컬렉션을 볼 수 있다. 또한 다카르에 있는 야외시장 'Soumbedioune'에 가 기념품으로 완벽한 그림, 바틱 프린트, 나무 가면과 같은 물건들을 구경해보자. 이 시장이 매력적인 것은 여러 해산물 노점들을 돌아다니며 다카르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데 있다. 

세네갈/출처: Pixabay

 

 

2. 레트바 호수(Lake Retba)

 

레트바 호수는 무기질과 소금 함량이 매우 높아 분홍빛을 띠어 핑크호수 혹은 장미호수라고도 불리는 호수다. 아프리카 여행을 하면 관광객들 사이에 필수 코스로 잡는 곳이기도 하다.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가면 좋을 장소. 드넓은 핑크빛 혹은 장미빛이 일렁거리는 신비한 풍경을 두 눈으로 볼 수 있는 레트바 호수를 추천한다. 

 

3. 생 루이 섬(Island of Saint-Louis)

세네갈이 식민 통치를 받는 기간동안 어떤 모습이었을지 궁금하다면 생 루이 섬으로 가보자. 이곳은 1659년 프랑스인이 아프리카에 최초로 정착한 곳으로, 세네갈의 가장 북쪽에 자리 잡고 있는 항구도시다. 프랑스인들은 17세기 초반 세네갈 강의 교역서를 설치하고 17세기 중반에 가서는 그 지역에 생 루이 섬이라는 식민 거주지를 세웠다. 이 항구를 통해 아프리카의 많은 노예들과 가죽, 밀랍, 아라비아고무, 상아, 상아, 황금 등이 유럽으로 수출되었다. 오늘 날에도 잘 보존되어 있는 식민지 건축물들과 도시 구조가 과거 생 루이 섬의 식민지 상업 기능을 잘 보여주고 있다. 

------

아프리카 대륙의 서쪽 끝, 다채로운 매력의 서아프리카 '세네갈'

아프리카 대륙 서쪽 끝,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국가 세네갈 소개
세네갈의 관광명소 알아보기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