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 pres coffee, 송리단길 일대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루프탑 카페
젠 ZEN, 송리단길 맛집, 롤 & 돈가스 전문 일식당
아낙네 그루브, 롯데타워가 눈앞에 보이는 루프탑 펍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따뜻한 봄날 연인 혹은 친구와 가기 좋은 잠실 석촌호수 근처 송리단길 맛집을 소개한다.

 

 

 

송리단길 일대 전경을 한눈에,
프레스 pres coffee

송리단길 루프탑 카페 프레스 pres coffee 4층 내부

작년 5월 초에 가오픈해 일 년이 채 안 된 카페. 4층과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다. 4층은 한쪽 벽면을 완전히 개방할 수 있는 폴딩 도어를 설치해 실내에 있어도 밖에 나와 있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루프탑에서는 롯데타워를 중심으로 펼쳐진 송리단길 일대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송리단길 프레스 크로와플, 잠실 송파 루프탑카페 추천

커피는 호주의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인 듁스 커피의 원두를 사용해 만들어 산미가 살짝 있는 편. 디저트는 크루아상 반죽을 와플 기계에 넣고 구운 뒤 아이스크림을 올린 크로와플이 유명하다. 겉은 바삭한데 속은 벨지안 정통 와플처럼 쫀득하다. 하겐다즈의 아이스크림을 사용해 진하고 싶은 바닐라 맛의 아이스크림과의 조합도 훌륭하다.

 

 

 

송리단길 롤 & 돈가스 전문 일식당
젠 ZEN

송리단길 롤 맛집 젠 ZEN 외관
송리단길 롤 맛집 젠 ZEN 내부

송리단길에 위치한 젠은 돈가스와 롤 전문점이다. 우드톤의 외관부터 인테리어까지 일본풍의 분위기다. 파란 스테인드글라스 조명과 꽃무늬 쿠션 의자로 소소하지만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가정식 느낌의 아기자기한 플레이팅과도 잘 어울린다. 모든 메뉴는 미리 만들어 놓지 않고 주문 후 바로 조리하기 때문에 약 1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대표 메뉴는 두 가지 돈가스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모둠 카츠'로 모둠 카츠 내에서도 치즈와 안심,  안심과 등심으로 두 가지 구성이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돈가스 소스로는 기본 소스, 트러플오일, 핑크소금, 카레소스 등 네 가지의 소스가 제공된다.

 

롤 대표 메뉴는 생참치, 생연어, 초새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젠롤'과 훈제연어, 장어, 새우의 조합과 가쓰오부시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빅토리아롤'이다. 속 재료들의 조합이 훌륭하지만 해산물을 잘 못 먹는다면 롤보다 돈가스를 추천한다.

모든 메뉴에는 멘보샤 1개를 포함해 우동, 젓갈, 샐러드, 과일까지 푸짐하게 차려진다. 1인 1메뉴 주문 시 밥, 샐러드, 카레, 우동 리필이 가능하며, 초밥, 튀김 등의 사이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롯데타워가 눈앞에 보이는 루프탑 펍
아낙네 그루브 ANACNAE GROOVE

잠실 송리단길 루프탑 비스트로 펍 아낙네그루브

송리단길 중심에 위치한 루프탑 펍이다. 아낙네와 그루브를 조합한 이름처럼 인테리어부터 메뉴까지 동서양을 아우르는 곳이다. 모던한 인테리어에 동백꽃과 나무장, 도자기 등의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아낙네 그루브 새우 페퍼로니 피자

메뉴는 대부분 한식 베이스의 퓨전 양식 메뉴다. 마약 고추장 파스타, 모짜렐라 치즈 로제 범벅 수제비, 김치 베이컨 피자, 달콤 고소한 인절미 피자 등의 독특한 메뉴들이 이곳의 인기 메뉴. 호불호 없이 좋아할 만한 일반적인 파스타, 리조또, 피자 메뉴도 물론 준비되어 있다. 옛날 통닭, 떡볶이, 순대 튀김 등의 분식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데이트를 하기에도 좋은 분위기이지만 여럿이 가서 다양한 메뉴를 즐기는 것도 추천한다.

 

모든 테이블엔 초와 생화 한 송이가 있다. 잠실 송리단길 루프탑 비스트로 펍 아낙네그루브

4층과 5층 그리고 루프탑으로 구성돼 있어 자리 선택권이 넓은 편이다. 미세먼지가 없어 바람이 적당한 날엔 루프탑에서 생맥주를 마시기 좋은 곳이다. 펍인 만큼 생맥주부터 병맥주, 캔맥주, 와인까지 다양한 주종을 판매하고 있다.

 

-----

[서울 데이트 장소 추천] 잠실 송리단길 분위기 좋은 맛집 카페

프레스 pres coffee, 송리단길 일대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루프탑 카페
젠 ZEN, 송리단길 맛집, 롤 & 돈가스 전문 일식당
아낙네 그루브, 롯데타워가 눈앞에 보이는 루프탑 펍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