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2020' AB6IX 이대휘, 4월15일 스무살 첫 투표 현장 최초 공개
  • 선수빈 기자
  • 승인 2020.04.1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 2020', 갓 20살의 대휘의 '첫 투표 현장 공개'
'선거로운 생활 V로그' 'AB6ix'의 대휘 투표 현장 최초 공개
사진출처: MBC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2020년에 20세가 된 대휘의 생애 첫 투표 현장, MBC '선거로운 생활 V로그'에서 최초 공개된다.

생애 첫 투표에 나선 대휘의 모습은 젊은 세대에 익숙한 브이로그 형식으로 화면에 담겨, 시청자들도 마치 대휘와 투표소 가는 길에 동행하는 듯한 기분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유권자로서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이번 선거에 참여하게 된 대휘는 더욱이 20살이 되자마자 투표에 참여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잉크도 채 마르지 않은 신분증 사진까지 방송 최초로 공개하며 투표소로 향하는 내내 들뜬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고 전해진다.

갓 스무 살이 된 아이돌의 선거 참여는 대휘 뿐만이 아니다. 또래의 아이돌 그룹 '더 보이즈(The Boyz)'의 선우와 에릭 역시 투표 독려 캠페인을 직접 만들며 '선거로운 생활 V로그'에 참여했다. 여기에 투표 유경험자 주학년이 합세해 투표 안무 동작을 이끌며 선배미를 뽐냈다는 후문이다. 이들이 제작한 투표 챌린지 댄스 영상은 틱톡,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국내외 젊은 팬들에게 공유되며 화제를 일으켰다. 

연출을 맡은 안수영 PD는 "개표방송 '선택2020'의 연출을 맡으며 정치에 관심이 많은 기존 시청자들 외에 새로이 선거라는 민주정치제도에 발을 내디딘 밀레니얼 세대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하는 고민과 갈증이 있었다. 특히 이번 총선부터 투표 연령대가 낮아지며 투표권을 얻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제대로 개학도 맞이하지 못한 고3 수험생 유권자 등 우리의 미래 세대에 대한 관심이 MBC 선거방송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어서, '선택2020'의 자매 프로그램 '선거로운 생활 V로그'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20세 전후의 젊은 유권자들도 이번 총선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재미있는 정치와 선거 이야기를 모아 7개의 숏폼 버라이어티 형식으로 제작된 '선거로운 생활 V로그'는 4월 15일 국회의원 선거 당일 오후 3시 50분 MBC에서 공개되며, 오후 4시 50분 시작되는 MBC 총선 개표방송 '선택2020'으로 이어진다.

 

----

 

'선택 2020' AB6IX 이대휘, 스무살 첫 투표 현장 최초 공개

'선택 2020', 갓 20살의 대휘의 '첫 투표 현장 공개'
'선거로운 생활 V로그' 'AB6ix'의 대휘 투표 현장 최초 공개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