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드마이요거트, 국내 정통 그릭요거트 선두주자
▶ 땡스오트,  건강한 수제 요거트와 수제 그래놀라
▶ 그릭데이, 가볍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가볍고 건강한 한 끼 식사나 간식으로 각광받는 그릭요거트.

변비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아 최근 건강식품인 그릭요거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반 요거트 대비 약 3배의 우유로 발효한 뒤 수분과 유청 등을 제거한 그릭요거트는 케이크를 떠먹는 듯한 단단하고 탄력 있는 식감을 자랑한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꿀을 버무려 먹으면 금상첨화!

그릭요거트 열풍에 따라 양질의 그릭요거트를 제공하는 요거트 전문점 및 디저트 카페가 대세다. 오늘은 서울 연남동과 홍대 인근 그릭요거트 맛집 세 곳을 소개한다.

 

 

▶ 그릭데이, 가볍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

서울 홍대 그릭요거트 맛집 그릭데이

이대생의 성지라고 불리우는 ‘그릭데이’가 홍대에도 생겼다. 요거트, 꿀, 토핑까지 원하는 대로 골라먹을 수 있다. 매장은 깔끔하지만 먹는 공간이 그리 넓지 않아서 테이크아웃 해가는 손님이 많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 바쁠 때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즐기기 좋다.

주문을 하려면 먼저 요거트의 양과 종류를 정하고 꿀의 양을 정한다. 신맛보다는 우유의 고소함이 진하게 느껴지는 요거트이기 때문에 달콤함을 원한다면 꿀을 더 추가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 그다음 원하는 토핑을 선택하면 되는데 그래놀라부터 과일, 잼/청, 견과류, 초콜릿, 고구마까지 없는 게 없다. 다만, 요거트가 다소 뻑뻑한 편이니 초보라면 수분감 있는 과일을 선택하라는 것이 사장님의 조언.

어떤 조합이 좋을지 고민이 된다면 콤비네이션 토핑을 참고해도 좋다. 궁합이 좋은 토핑들을 모아 메뉴를 만들었는데, 따로 주문하는 것보다 가격도 확실히 저렴하다. 마음에 드는 조합이 있다면 콤비네이션 토핑으로 주문하는 게 더 합리적일 것이다. 추천 토핑 조합은 언제나 인기가 많은 '런던블루'다. 딸기, 블루베리, 바나나, 건무화과, 그래놀라 등이 들어가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 땡스오트,  건강한 수제 요거트와 수제 그래놀라

서울 홍대 그릭요거트 맛집 땡스오트

연남동 끝자락에 위치한 요거트 그래놀라 전문점. 성남에 위치하던 ‘땡스오트’가 연남동으로 자리를 옮겼다. 하얗게 칠한 외관에 내부는 우드톤으로 꾸며져 있는 이곳은 사람, 동물, 지구 모두의 건강한 자연주의를 추구한다고 한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향기로운 냄새와 감미로운 음악이 흘러나온다. 외관은 하얗게 칠한 벽돌로 되어 있고, 내부는 우드톤을 활용해 아늑하게 꾸몄다.

땡스오트의 모든 요거트와 그래놀라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 모든 제품에는 방부제, 설탕 등의 식품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다. 요거트는 열 가지 종류가 있으며 모든 메뉴에 무첨가 그릭요거트와 그래놀라가 기본으로 들어간다. 여기에 취향에 맞는 과일, 견과류, 시럽 등의 토핑 조합이 들어간 메뉴를 선택해 주문하면 된다. 함께 나오는 과일은 제철 생과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 변동된다. 그래놀라는 농약, 제초제, 비료 없이 전통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하는 Bob's Red Mill의 오트를 사용해 만든다. 매주 월요일마다 직접 오븐에 구워내 더욱 바삭하고 맛있다. 요거트와 그래놀라는 포장 판매와 홈페이지를 통해 따로 구입도 가능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햄이나 연어가 들어간 베이글 샌드위치도 이곳의 숨겨진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있으니 반려견과 함께 주말 나들이를 오는 것을 추천한다. 신선하고 건강한 요거트를 먹으며 편안하고 아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유니드마이요거트, 국내 정통 그릭요거트 선두주자

서울 홍대 그릭요거트 유니드마이요거트

6년 전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식품관에 'yogotogo'라는 이름으로 문을 연 국내 그릭요거트 업계의 선두주자. '넌 내 요거트를 필요로 한다'라는 자신감 넘치는 이름에 걸맞게 고소한 풍미와 쫀득한 식감으로 입을 사로잡는다.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원유를 2배 농축해 그리스식으로 발효시킨 홈메이드 그릭요거트를 판매한다. 유산균 수나 단백질 함량이 높고 농도가 훨씬 진해 더 쫀득하고 고소하다. 유기농 원유와 사탕수수가 들어간 '오가닉 요거트'와 99%의 유기농 원유와 15의 유산균으로 만든 '슈가프리 요거트'가 인기 메뉴. 샐러리 혹은 신선한 채소를 토핑으로 사용해 아삭한 식감과 순수한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내부는 이국적이면서 깔끔하게 꾸며져 있다. 빈티지한 소품들이 유럽풍 가정집을 연상시키며 곳곳이 포토스팟으로 손색이 없다.

 

----

[서울 가볼만한 곳] 다이어트와 장건강에 그릭요거트 맛집 BEST 3

▶ 유니드마이요거트, 국내 정통 그릭요거트 선두주자
▶ 땡스오트,  건강한 수제 요거트와 수제 그래놀라
▶ 그릭데이, 가볍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

주요기사
음식맛집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