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만점자의 실시간 공부 직관캠, '찐 공부ASMR'
KBS 라디오, 수능만점자가 전하는 응원과 격려의 공부ASMR

출처: 유튜브 '수능만점자의 공부ASMR' 캡처본
출처: KBS 라디오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공부할 때 나는 진짜 소리들을 생생하게 담은 '찐 공부 ASMR'이 등장했다.
 
KBS 라디오가 수험생을 비롯,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수능만점자의 공부ASMR'을 제작한다. 2020 수능 만점의 주인공 송영준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1학년)은 개학·시험·평가 등의 학사일정 변동으로 불안과 혼란의 시기를 겪고 있는 수험생을 비롯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본 영상 촬영에 참여하였다.
 
일반 학생들의 학습시간과 맞추기 위해 90분 분량으로 제작된 실시간 직관캠은, 이용 학생들은 수능 만점자 옆에서 함께 공부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집중하면 최대 6~7시간 동안 쉬지 않고 공부하기도 했었다는 송영준 학생은, 좋아하는 과목부터 시작하기, 한 과목을 길게 하는 대신 과목당 한 시간씩 배정해서 덜 지루하게 변화를 주기, 동일 과목 내에서 진도별 시간 배분 계획과 준수, 자기 수준에 맞는 문제집 선택 등은 혼자 공부할 때 몰두할 수 있는 자신의 비법 등을 인터뷰 영상에서 전한다.
 
자신의 공부 방법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인터뷰를 비롯해, '수능 만점자의 공부 ASMR'은 연필 필기와 책장 넘기는 실제 공부 소리로 가득한 공부 브이로그 버전, 방과 후 학교 교실에서 공부하는 소리 버전,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공부하는 버전 등 다양한 ASMR 영상을 담고 있다. 관련 영상들은 유튜브 채널 KBS KONG에서 만날 수 있다.
 
 
---
 
 
KBS 라디오, 수능만점자가 전하는 응원과 격려의 '찐 공부ASMR' 제작
 
수능만점자의 실시간 공부 직관캠, '찐 공부ASMR'
KBS 라디오, 수능만점자가 전하는 응원과 격려의 공부ASM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