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베이비시터 업무를 하는 아이돌봄서비스 관련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을 포함한 다양한 인기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누구나 무료신청 가능하다.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제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교육은 4주~6주간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통합과정으로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강의 수강 및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므로 바쁜 직장인, 전업주부들도 어렵지 않게 온라인을 통해 도전하여 취득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준비생들은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할 수 있으며,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 등록 및 아이돌봄서비스 이력서에 기재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아이돌보미서비스란 맞벌이 부모들을 대신하여 그들의 자녀에 대한 양육 및 이와 관련된 활동을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서비스를 뜻한다. 아이돌봄서비스 신청방법은  뉴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소득에 따라 국민행복카드를 활용하여 정부지원금을 받아 아이돌봄서비스 결제할 수 있다.

베이비시터란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따라 부모를 대신하여 자녀를 돌봐주는 이들을 뜻하며, 아이돌봄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이 있다. 보통 베이비시터는 시간제베이비시터로 많이 고용되어 취업준비생이나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들에게 단기 아르바이트로 인기가 높아, 아이돌보미자격증과 함께 베이비시터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아이 돌봄·교육지도 관련 직종의 직무능력 향상과 취업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자격증추천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직무능력 향상과 취업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아동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프뢰벨·가베 등의 놀이 활동을 통해 심리적 문제 해결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이외에도 취업관련 인기자격증들이 있으며, 돌봄인원의 확충으로 이슈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도 현재 무료로 개설되어 있어 많은 40대․ 50대자격증 수강생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청소년상담센터, 부부상담센터, 취업인력개발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정지원센터(가족상담센터), 노인복지센터(요양원) 등 각종 복지시설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복지관련 정보는 복지로, 장애인복지법, 복지포인트, 복지몰, 사회복지학과 및 맞춤형복지 등의 정보와 아동청소년상담센터 등의 구인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다.

본 무료강의 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