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시 BLG vs V5, 19시 LGD vs FPX, 21시 TES vs ES

출처 : 게임피디아, LPL 순위
'LCK 마지막 경기' 4월 16일 LPL일정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LCK는 16일의 마지막 경기인 APK vs DRX 전을 끝으로 일정이 마무리된다. LPL 또한 7주 차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공식 종료일은 다음 주 월요일인 4월 20일로 예정되어 있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들이 일부 결정되었다. 9위 팀인 WE가 2-0으로 전승하는 경우 기록하는 최종 성적은 9승 7패(9-7), 세트 득실 +4이다. 이보다 높은 성적을 기록한 5위 EDG까지는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된 것이다.

 

출처 : 게임피디아,
'LCK 마지막 경기' 4월 16일 LPL일정

1경기 16시 BLG vs V5

1경기는 다소 하위권에 위치한 BLG(비리비리 게이밍(과 V5(빅토리 5)가 맞붙는다. V5의 전패 기록은 아직도 진행중이며 세트 승도 단 1승만 기록중이다.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는 V5의 기록은 어디까지 계속될지 궁금해지는 경기이다.

BLG는 이미 12위에 위치해있고, 이번 경기가 마지막이기 때문에 독특한 전략이나 필사적인 모습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듯 하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일수록 방심을 조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두 팀간의 최근 전적은 지난 2019년 6월 5일로 2-0으로 BLG가 승리한 바 있다.

 

2경기 19시 LGD vs FPX

2019년 세계대회 우승자인 FPX와, 중국으로 이적한 '피넛'(한왕호)선수의 LGD가 맞붙는다. 객관적인 전력은 FPX의 손을 들어줄 수 있다. 리그에서의 순의로 볼 때, 15위와 2위라는 다소 큰 격차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LGD에도 호재가 있다. 최근 '피넛'선수가 리그 MVP를 차지하는 등, 팀적으로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LGD는 피넛선수의 활약으로 자신들보다 순위가 높은 OMG, RNG, WE전에서 연달아 승리를 가져오며 기세를 올렸다. 과연 '피넛'선수의 마법이 여기서도 통할지 기대되는 대진이다.

두 팀간의 최근 전적은 지난 2019년 6월 18일로 2-1로 FPX가 승리했다. 

 

출처 : TES 트위터, TES로 이적한 재키러브(유웬보)선수
'LCK 마지막 경기' 4월 16일 LPL일정

3경기 21시 TES vs ES

시청을 추천할 만한 경기이다. 두 팀은 각각 6위와 3위에 위치해 있으며 순위 차도 크지 않지만 두 팀의 성향이 굉장히 비슷하다. 각 팀의 중단 라이너인 Knight(줘딩)선수와 Cryin(유안청웨이)의 개인 기량과 합류전을 통해 게임을 풀어가는 성향이 잦다. 특히 두 선수 모두 지원을 받기보다는 적극적인 교전 유도 및 합류를 통해 이득을 보려는 성향이 잦다. 따라서 두 선수의 향방에 따라 게임이 '상단'게임이 될지, '하단'게임이 될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TES는 적극적으로 하단 게임을 할 가능성이 높은데, 세계대회 우승자 출신Jackeylove(유웬보)선수가 약점이었던 하단에 영입되어 더욱 더 강력한 TES의 모습을 볼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Jackeylove선수는 4월 13일 TES경기에서 첫 모습을 보인 바 있으며 팀은 2-0으로 V5에 승리했다.

ES가 신생팀이기 때문에, 두 팀의 최근 전적은 없다.

-----

'LCK 마지막 경기' 4월 16일 LPL일정

16시 BLG vs V5, 19시 LGD vs FPX, 21시 TES vs ES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