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가 본업, 전미도가 출연한 뮤지컬 소개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줄곧 화제에 오르며, 의대 동기 5인방 중 홍일점인 '채송화'역의 배우 전미도에게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극 중 '채송화'로 분한 전미도는 심각한 음치임에도 밴드의 보컬자리를 욕심내는 등 의외의 면모를 보이며 시청자들에게 귀엽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뮤지컬 배우 출신인 전미도의 실제 노래실력은 어떨까?

뮤지컬 배우로 오랜 시간 활동해 온 전미도가 출연한 뮤지컬과 그녀가 맡아온 배역들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주)오디뮤지컬컴퍼니
뮤지컬 '닥터 지바고'

'닥터 지바고'는 전미도가 2012년에 처음 출연한 작품으로 뮤지컬의 대가 조승우와 함께 호흡을 맞춘 작품이기도 하다. 러시아 혁명의 격변기 속에서 의사이자 시인이었던 유리지바고의 파란만장한 삶과 그 속의 운명 같은 사랑을 다룬 '닥터 지바고'에서 전미도는 '지바고'가 사랑하는 여인이자 여주인공인 '라라'역을 맡아 안정된 연기력을 보여줬다.

출처: (주)쇼플레이
뮤지컬 '해를 품은 달'

'해를 품은 달'은 2013년에 활약한 작품으로 드라마 혹은 소설로 이미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조선시대 가상의 왕 '이훤'과 그가 기억하는 단 하나의 세자빈 '연우'의 사랑이야기를 그린 '해를 품은 달'은 공중파 드라마로 방영돼 42%의 경이적인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다. 극 중 전미도는 세자빈이 되지만 음모로 죽음을 맞이하고 기억을 잃은 채 살아가는 여주인공 '연우'역을 맡아 뛰어난 활약을 보여줬다. 

출처: (주) 신시컴퍼니
뮤지컬 '원스'

'원스'는 2014년 작품으로 브로드웨이 뮤지컬이 한국에서 상연된 것이다.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아일랜드 음악 영화 '원스'를 원작으로 한 이 작품에서 전미도는 체코 출신의 싱글맘인 '걸(girl)' 역할을 맡아 섬세한 연기를 보여줬다. 전미도는 '원스'의 OST이자 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진 노래 'Falling Slowly'를 윤도현과 듀엣으로 불러 뛰어난 가창력을 인증했다.  

출처: 오픈리뷰(주)
뮤지컬 '스위니 토드'

'스위니 토드'는 2016년 전미도가 조승우와 다시 만난 작품으로 뮤지컬 디바 옥주현과 함께 여자 주연을 맡은 작품이기도 하다. 팀 버튼 감독과 조니 뎁의 조합으로 사랑받은 명작 영화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를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원작의 그로테스크하고 소름 돋는 분위기를 뮤지컬로 잘 재현해냈다. 전미도는 극중 인육 파이를 만드는 파이 가게 사장 러벳 부인의 역을 맡아 기괴하고도 퇴폐적인 면모를 잘 표현해 내 호평을 받았다. 

한편, 채송화 역으로 활약중인 전미도가 출연하는 목요일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6화는 16일 밤 9시 tvN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슬기로운 의사생활', 음치 전미도...그녀의 실제 노래실력은?

뮤지컬 배우가 본업, 전미도가 출연한 뮤지컬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