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시 RW vs LGD, 19시 WE vs OMG, 21시 FPX vs TES

출처 : 게임피디아
'마지막 경기' LPL 4월 20일자 순위 및 일정모음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지난 16일에 정규리그를 마친 LCK를 따라 LPL 또한 정규리그의 마지막 경기를 맞이한다. 

 

가장 눈에 띄는 기록은 LPL 내 V5의 사상 최초 전패 기록이다. V5는 16경기 모두 패배하며 역사적인 전패 기록을 작성했다. 또한 세트 기록 역시 처참한데, 수닝 게이밍에 승리한 1세트를 제외하고는 모두 패배하는 경기력으로 마치 'lpl의 보약'같은 역할을 담당했다. 전패 기록을 쓸 뻔했던 LCK팀인 '진에어'보다도 처참한 기록을 달성했다. 다음 시즌을 잘 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WE와 OMG의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플레이오프의 가능성을 남겨둔 가운데, 마치 드라마 같은 '단두대 매치'가 성립되었다. 두 팀은 7승 8패로 동률을 이루고 있으며 리그 마지막 날인 20일 최종 승자를 가린다. 과연 누가 최종적으로 플레이오프행 막차를 타게 될지 궁금한 매치이다.

출처 : 게임피디아
'마지막 경기' LPL 4월 20일자 순위 및 일정모음

1세트 RW vs LGD 16시

사실상 친선 경기라고 봐도 될 법한 두 팀 간의 경기이다. 13위인 RW와 15위인 LGD 모두 필사의 각오로 경기를 치를 이유는 없어보인다. 오히려 다음시즌을 준비하는 실험적인 선수 기용을 할 가능성이 높다.

어찌 되었던 RW는 상대적으로 상단과 중단의 안정성을 필두로 게임을 풀어나가는 편이며 LGD는 정글러의 역량으로 게임을 풀어나가는 경향이 잦다. 특히 LGD의 정글러인 '피넛'선수는 LPL 6주차 MVP에 선정될 정도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쳤다. 이번 패치에서 디소 약한 리신을 꺼내서 게임을 뒤흔들며 승리하는 등, 그 개인 기량으로 게임의 판도를 뒤집는 선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두 팀 간의 최근 전적은 2019년 7월 21일로, RW가 2-1로 승리한 바 있다.

 

2세트 WE vs OMG 19시

시청을 권장하는 경기이다. 앞서 말한 단두대 매치로, 승자는 플레이오프로 직행하며 패자는 플레이오프 구경으로 직행하는 이번 매치업에서는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치열한 전투가 예상된다.

WE는 정글러인 '베이샹'(장쥐펑) 선수와 서포터인 '미싱'(러우윈펑) 선수가 소위 '강팀 판독기'역할을 하고 있다. 두 선수 모두 상대를 기습해 전투를 이끄는 스타일이지만 강팀의 체계적인 대응에는 그러한 방식이 무력해지며 손해를 본다.

반면 조금이라도 준비되지 않은 팀에게는 말 그대로 '기습'이 되어 큰 타격을 입힌다. 요약해 말하면 상대를 고려하지 않은 자기중심적인 플레이를 펼친다는 이야기이다. 이 두 선수의 활약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극명하게 갈리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OMG는 중단 라이너인 아이콘(셰텐위) 선수와 상단 라이너인 '커스'(천천) 선수의 역량으로 게임을 이끌어가는 팀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중단 라이너인 '아이콘'선수는 몇 년째 똑같은 자리에서 팀을 지탱하고 있는데, 아이콘 선수의 활약에 따라 팀의 승패가 갈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단두대 매치에서 누가 팀을 플레이오프로 이끌 지 기대되는 경기라고 할 수 있다.

한편 두 팀의 최근전적은 2019년 6월 6일로, OMG가 2-1로 승리한 바 있다.

 

3세트 FPX vs TES 21시

상위권 팀의 마지막 경기이다. 각각 2위와 5위를 확정 지은 두 팀이니 만큼 부담 없는 경기를 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무래도 2919 세계대회 우승자인 FPX의 손을 더욱 들어줄 수 있다. TES는 중단 라이너인 '나이트'(줘딩) 선수가 팀의 구심점이며 최근 영입된 '재키러브'(유웬보) 선수가 하단의 약점을 보완했다. 따라서 모든 라인에서 약점이 없다고 평가받는다.

다만 FPX는 모든 라인이 위협적이다. 중단 라이너인 사령관 '도인비'(김태상)선수를 필두로 상단 라이너인 "김군"(김한샘) 선수와 '칸'(김동하) 선수 모두 방패와 창이라는 뚜렷한 색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팀적으로는 '김군' 선수가 더 잘 맞는다는 의견이 대세이다.

플레이오프 전 마지막 경기인 만큼, 두 팀 모두 전략적인 픽을 최대한 자제하는 무난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팀 간의 최근 전적은 2019년 8월 18일로, FPX가 2-0으로 승리한 바 있다.

-----

'마지막 경기' LPL 4월 20일자 순위 및 일정모음

16시 RW vs LGD, 19시 WE vs OMG, 21시 FPX vs TES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