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비주얼의 일본식 해산물 덮밥, 미쁘동
간편하고 영양만점인 하와이 전통 포케, 슬로우캘리
두툼한 연어가 푸짐하게 들어간 연어 덮밥, 동차밥
주말 가볼만한 곳, 서울 맛집, 서울 가볼만한 곳, 미식여행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해산물은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크고 필수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있어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기 제격인 식품이다. 최근 드라마를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안재홍 역시 다이어트 비법으로 육류 대신 해산물을 먹었다고 밝혔다. 오늘은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해산물 덮밥이 맛있는 식당 세 곳을 소개한다. 이번 주말 약속은 든든하고 건강한 해산물을 즐기는 것이 어떨까.

 

 

미쁘동,  화려한 비주얼의 일본식 해산물 덮밥

 

연남동 미쁘동, 우니미쁘동 (서울맛집, 연남동맛집, 다이어트맛집, 연남동밥집, 덮밥맛집, 연남동덮밥0

‘미쁘동’은 믿음직하다의 순우리말 ‘미쁘다’와 일본어로 덮밥을 뜻하는 ‘동’을 합쳐 만들어진 상호다. 고객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한 그릇을 제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화려한 비주얼의 일본식 해산물 덮밥과 따뜻하고 아기자기하게 꾸민 인테리어로 SNS에서 인기폭발이다.

대표 메뉴는 밥 위에 연어 뱃살, 청어알, 광어, 연어, 참치 등 갖은 재료를 소복하게 쌓아 올린 ‘미쁘동’이다. 취향에 따라 추가 토핑으로 좋아하는 재료를 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처음엔 간장 소스를 뿌려 해산물 본연의 싱싱함을 맛본 후, 덮밥이 1/3 정도 남았을 때 육수를 요청하여 오차즈케 스타일로 밥을 말아 두 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평일 점심시간 한정으로 판매하는 ‘마구로 육회 덮밥’, ‘연어장 덮밥’, ‘간장 새우 덮밥’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 때문에 인기다.

 

 

슬로우캘리, 하와이 전통 음식 포케로 간편하게 영양 채우기

 

슬로우캘리 클래식연어포케 (서울맛집, 연남동맛집, 다이어트맛집, 연남동밥집, 덮밥맛집, 연남동덮밥)

포케(poke)는 하와이 대표 로컬 푸드이자 캘리포니안들이 가장 사랑하는 음식이다. 간편하면서도 영양까지 골고루 챙길 수 있어 체력 소모가 많은 서퍼를 위한 건강식으로도 알려졌다. 참치, 연어 등의 해산물을 뭉텅뭉텅 잘라 밥 위에 각종 채소, 해조류 등의 토핑을 소스에 버무려 내는데, 한식으로 치면 회무침과 비슷하다. 재료를 미리 가공하지 않아 신선하며,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좋다.

슬로우캘리에서는 참치, 연어, 문어, 두부 등의 포케를 맛볼 수 있다. 모든 포케 메뉴는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다. 연어와 참치가 들어간 포케의 경우 입맛에 따라 소스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포케 주문 시 녹차밥, 현미밥, 케일 샐러드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릇에 함께 담아준다. 취향에 따라 아스파라거스, 아보카도, 버섯 등의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동차밥, 부위별로 두툼하게 올라간 연어 덮밥

 

서울맛집, 연남동맛집, 다이어트맛집, 연남동밥집, 덮밥맛집, 연남동덮밥

연남동 골목 3층에 위치한 동차밥. '동국이가 차린 밥상'의 준말이다. 가족끼리 운영하는 작은 식당이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정갈한 음식들이 마음을 사로잡는다. 메뉴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세트 메뉴 구성이 다양하게 되어 있어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매일 직접 손질하고 숙성한 생연어로 만든 사케동이 대표 메뉴다. 연어의 등살, 몸살, 뱃살을 한 그릇에 푸짐하게 담아주기 때문에 신선한 연어를 원 없이 먹을 수 있다. 연어 밑에 간장 소스가 뿌려진 밥과 양파는 비비지 않고 그대로 떠서 연어를 얹어 먹어야 맛있다. 기호에 따라 고추냉이를 적당히 발라 먹으면 감칠맛이 더해진다. 입맛이 없을 땐 생연어와 8가지 야채, 날치알을 동차밥표 초고추장에 비벼 먹는 생연어비빔밥도 추천한다.

 

 

-----

[주말 갈만한 곳] ‘오늘은 육고기 대신 해산물 어때요?’ 다이어트 외식 추천!

화려한 비주얼의 일본식 해산물 덮밥, 미쁘동
간편하고 영양만점인 하와이 전통 포케, 슬로우캘리
두툼한 연어가 푸짐하게 들어간 연어 덮밥, 동차밥
주말 가볼만한 곳, 서울 맛집, 서울 가볼만한 곳, 미식여행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