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사회교육중앙회(평생교육원)에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1가지 자격증과정 온라인수강료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하면 현재는 누구나 0원으로 변경되어있어 수강료를 무료로 공부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4주~6주 기간에 인터넷 강의와 온라인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교재와 시험 기출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여 늦었다고 생각되는 나이에도 누구나 도전하여 스펙을 쌓을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 등록 및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에도 활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는 어떠한 사건을 경험한 후 발생할 수 있는 정신·신체 증상들로 이루어진 증후군으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라고도 부른다. PTSD증상은 충격적인 사건의 재경험과 이와 관련된 상황 및 자극에서 회피하는 행동을 보이며, 우울증초기증상, 충동조절장애, 인지장애 등의 합병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공포증(포비아)은 불안장애로 특정한 것에 극심한 공포를 느끼는 이상 반응을 뜻하며, 일종의 강박증(강박장애)이라고도 볼 수 있다. 막힌 공간에서 불안감을 느끼는 폐쇄공포증(폐소공포증), 높은 곳에 올라가는 것을 두려워하는 고소공포증, 사회불안장애, 대인기피증증상으로 불리는 사회공포증, 광장공포증 등의 공포증 종류가 있으며, 공황장애(공황발작)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는 인지행동치료기법으로 스트레스성공황장애·공포증 등 불안장애 치유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스트레스 해소법 등 심리상담기법을 활용해 정서 안정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상담을 통해 외상에 대한 이해와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와 트라우마 치유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밖에도, 음악 매개체를 활용해 불면증·기면증 등 수면장애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검사를 통해 내담자가 감정표출을 하고 소근육 발달을 도와 치매초기증상을 예방하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아동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분리불안장애 예방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DISC·MBTI성격유형 무료검사 등의 검사 도구를 활용해 조현병·편집증(망상장애) 치유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