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 총리 '구서령'역 정은채
올해 35세...지난 2010년 영화 '초능력자'로 데뷔
정준일과 불륜성 제기...공식입장 아직

 

출처=문화뉴스
정준일과 불륜설, '더킹' 출연 중인 정은채 누구길래...나이와 필모그래피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더 킹: 영원의 군주'에서 대한제국 총리 '구서령' 역을 맡은 배우 정은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SBS 새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이하 '더 킹')에서 대한제국 최연소 총리이자 최초의 여성 총리 '구서령' 역을 맡은 배우 정은채가 '불륜설'에 연루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7일 한 언론사는 가수 정준일이 배우 정은채와 10년 전 불륜 관계였다는 주장을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과거 정은채가 정준일과 불륜 관계였다는 증언을 확보했다며 정은채의 측근은 당시 두 사람이 사귄 건 맞지만 정은채도 정준일이 기혼자인 줄 모르고 만났고, 정은채도 피해자라고 밝혔다.

또한 정준일이 전 부인 A 씨의 폭로가 나오기 전까지 미혼 행세를 해 국내외 언론은 물론 팬들까지도 그가 기혼자라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고 보도했다.

출처=정준일 앨범 '짝사랑'

그러나 정준일 측은 정은채의 주장을 반박했다. 

정준일의 소속사 엠와이뮤직 측은 "10년 전 일이고 사생활이라 확인이 불가능하다. 10년이나 지난 일이 왜 다시 회자되는지 모르겠다"며 다만 "당시 정은채는 정준일이 유부남인 걸 알고도 만났다. 기혼임을 몰랐다는 건 말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앞서 정준일은 지난 2012년 입대를 앞두고 A씨와의 결혼, 이혼 소식을 동시에 전해 충격을 안긴 바 있다. 당시 정준일은 4년 교제한 A씨와 2010년 혼인신고를 했지만, 2011년 이혼했다고 밝혔다. 

출처=퍼스트룩
정준일과 불륜설, '더킹' 출연 중인 정은채 누구길래...나이와 필모그래피

정은채는 1986년 생으로 올해 35세다. 본명은 정솔미로 부산광역시 출생이다.

중학교 1학년 때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8년을 거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센트럴세인트마틴스예술대학에서 섬유디자인을 전공했다. 

2010년 강동원, 고수 주연의 영화 '초능력자'로 데뷔한 이후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안시성' '더 테이블' '더 킹' '자유의 언덕' '역린' '뒷담화: 감독이 미쳤어요'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무서운 이야기' '봄, 눈' '플레이'에 출연했다.

드라마 '리갈하이' '손 the guest' '리턴' '닥터 프로스트' '드라마 스페셜 - 비의 나라' '우리집 여자들' '영도다리를 건너다' '파스타'에 출연했다. 

(주) 영화제작전원사 , (주) 영화사조제
정준일과 불륜설, '더킹' 출연 중인 정은채 누구길래...나이와 필모그래피

특히 2013년 개봉한 홍상수 감독의 영화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으로 제1회 들꽃영화상(여우주연상), 14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신인여우상), 3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신인여우상), 22회 부일영화상(신인 여자 연기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았다. 

신비로운 마스크와 독특한 분위기로 다양한 CF에도 출연했으며 자신의 이름 '정은채' 를 앨범명으로 한 음반도 발표했다.

SBS 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
정준일과 불륜설, '더킹' 출연 중인 정은채 누구길래...나이와 필모그래피

'더킹'에서 정은채가 연기하는 '구서령'은 대한제국 최연소 총리이자 최초의 여성 총리다. 가난한 집안에서 이 악물고 공부해 학벌을 얻고 앵커로 아홉시 뉴스까지 맡았지만, 빽 없고 돈 없는 서령이 더 이상 올라갈 자리는 없었다. 그래서 서령은 결혼을 이용했고, 다시 이혼을 택하면서 정계 진출에 발판을 구축했다. 

이혼까지 이미지 메이킹한 서령에게 젊은 여성유권자들은 환호했다. 서령은 정계에 입문한 지 7년 만에 총리에 당선됐다. 총리가 된 서령의 다음 타겟은, 황제 이곤. 자신의 야심을 위해 무엇이든 이용하는 그녀의 캐릭터는 첫 방송 이후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한편 불륜설 보도 이후 일부 시청자들은 정은채가 출연 중인 드라마 '더 킹' 보이콧 선언을 하는 등 정은채에 대한 비판을 이어가는 상황.

양측에 대한 대중의 공분이 거세지는 가운데, 정은채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하지 않고 있다.

 

--

정준일과 불륜설, '더킹' 출연 중인 정은채 누구길래...나이와 필모그래피

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 총리 '구서령'역 정은채
올해 35세...지난 2010년 영화 '초능력자'로 데뷔
정준일과 불륜성 제기...공식입장 아직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