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쿨러닝'의 실제 모델인 클레이턴이 코로나 19로 별세했다
클레이턴은 향년 58세

출처: 자메이카 국가대표 쇼셜미디어 캡처

[문화뉴스 MHN 정지윤 기자] 1993년에 개봉한 자메이카 봅슬레이 대표팀의 도전을 다룬 영화 '쿨러닝'의 실제 모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별세했다.

CBS스포츠 등 미국언론은 18일(한국시간) '자메이카 봅슬레이 대표팀 일원으로 1988년 캘거리 동계올림픽에 출전했던 샘 클레이턴 주니어가 지난달 31일 자메이카 킹스턴에서 별세했다'고 전했다. 샘 클레이턴 주니어는 향년 58세다.

클레이턴은 겨울이 없는 카리브해의 자메이카 출신이지만, 1987년 9월 더들리 스토크스, 더본 해리스, 마이클 화이트, 크리스 스트록스와 봅슬레이팀을 꾸려 캘거리 동계올림픽 출전을 준비했다. 이들은 단 5개월 동안 맨땅에서 훈련한 뒤 용감하게 올림픽 무대를 밟았다.

아쉽게도 클레이턴은 4명이 출전한 올림픽 본무대를 직접 뛰진 못했고, 당시 자메이카 대표팀은 완주하지 못해 실격됐었다.

그러나 역경을 딛고 올림픽에 출전한 기적적인 이들의 이야기가 영화화되면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한국에서 영화 '쿨러닝'은 대사 '탈룰라'가 유행어로 쓰일 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안겨준 영화이다.

한편, 클레이턴은 선수 생활을 마친 뒤 뮤지션으로 변신했고, 최근까지 영국 밴드 스틸 펄스에서 활동했다.

 

-----

영화 '쿨러닝'의 실제 모델 '클레이턴', 코로나19로 별세
영화 '쿨러닝'의 실제 모델인 클레이턴이 코로나 19로 별세했다
클레이턴은 향년 58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