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나 채용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취업경쟁력을 높이려는 모든 이들에게 단순 자격증취득에서 그치지 않고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1가지 온라인교육과정의 수강료를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할 경우 수강신청 시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강의는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으로도 수강할 수 있어 여가시간이나 출·퇴근시간에도 틈틈이 취업스펙업에 몰두할 수가 있으며, 시험에 통과할 경우엔 1급2급 통합과정으로 자격증이 동시에 발급된다.

특히 자기개발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아르바이트 및 부업을 계획하는 전업주부,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청년내일채움공제 대상자, 취업성공패키지 이용자 등 누구나 부담 없이 무료수강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 가능하며,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 등록에도 이용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는 사회복지사자격증과 같이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때문에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선 자신만의 취업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에도 이목이 집중되었고, 이에 따라 국제자격검정원에선 효력있는 자격증을 선발해 관련분야 종사자들의 직무향상을 돕고 있다.

반면 사람인과 워크넷, 잡플래닛, 인크루트 등의 구인구직사이트 및 취업정보사이트에선 단순히 일자리정보뿐만이 아닌 공기업 채용정보나 직업훈련 일정 및 무기계약직 공고까지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선 다양한 채용정보 중 자신의 적성을 돕기 위한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와 애니어그램테스트 활용법도 교육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선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도 운영해 학습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으며, 국민 내일배움카드나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의 혜택여부에 상관없이 취득 가능한 추천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아동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 등은 복지서비스에서 강조되는 돌봄과 의사소통이 위주가 되며,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와 같이 문화예술 분야에 관련된 이색자격증 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게다가 상담보단 교육지도 분야에 더욱 중점을 둬 아이의 교육과 안전에 관련된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독서지도사자격증 및 부모의 훈육과정 지도에 도움을 주는 부모교육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등의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그 밖에도 심리분석 및 진로탐구에 도움을 주는 심리분석상담사나 진로적성상담사와 같은 과정이 준비되어 학습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다.

이처럼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무료수강은 취업스펙업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내일배움카드와 같은 국비지원을 비롯해 국민행복카드·문화누리카드·아이사랑카드 등의 바우처 혜택여부 역시 무관하게 누구나 공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