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체외수정 4회 시도 만에 임신·분만 성공"

나이지리아 교육수련병원 "68세 여성 체외수정으로 쌍동이 출산",
출처: 나이지리아 교육수련병원 트위터 계정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68세 나이지리아 여성이 체외수정(IVF·시험관 아기 시술)을 통해 아들·딸 쌍둥이를 출산했다고 CNN 방송이 22일(현지시간) 전했다.

마거릿 아데누가라는 이름의 이 산모는 네 차례 체외수정 시술만에 고대하던 아기를 품에 안았다. 쌍둥이 아빠가 된 남편 노아(77)는 그동안 간절하게 아이를 기다렸으며 거듭된 실패 시도에도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부부는 1974년 결혼했다. 은퇴한 증권 회계감사원 출신인 그는 CNN에 "난 꿈을 꾸는 사람이다. 그리고 우리의 이 특별한 꿈이 실현되리라 확신했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산모는 이달 21일 라고스대학 교육수련병원(LUTH)에서 임신 37주 제왕절개 수술로 쌍둥이를 분만했다.
 

체외수정 자료사진, 출처: 연합뉴스

쌍둥이를 받은 의사 아데예미 오쿠노오는 CNN에 산모의 나이 때문에 특별한 전문가팀이 병원에 모였다고 설명했다. 오쿠노오는 "나이가 많고 초산이라 매우 위험한 임신이었다"면서 "게다가 쌍둥이를 가진 상태라 우리는 겨우 임신 기간을 맞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인도에서는 73세 여성이 체외수정을 통해 딸 쌍둥이를 출산했으며, 이는 세계 최고령 출산 기록으로 알려졌다.

오쿠노오는 고령 여성도 체외수정을 통해 임신할 수 있지만, 의료진은 고령 임신과 결합된 위험을 솔직하게 환자에게 털어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런 나이에는 조산 등 고령 임신에 따른 합병증이 있을 수 있다"며 "이번 산모는 운이 좋았지만, 많은 산모가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합병증에 굴복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

나이지리아 68세 여성, 시험관시술로 쌍둥이 출산

CNN "체외수정 4회 시도 만에 임신·분만 성공"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