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인우 이가흔의 성수동 데이트
정의동 서민재의 강화도 데이트
임한결 박지현의 서촌 데이트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22일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3’에서 입주자들의 첫 데이트를 공개됐다. '하트시그널3' 예측단은 1 대 1 데이트에 강한 입주자들의 모습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오늘은 어제 방송에 나왔던 남성 입주자들이 직접 준비한 데이트 장소들을 소개한다.

 


 

정의동, 서민재의 힐링 강화도 데이트 

강화 손칼국수의 바지락칼국수, 채널A '하트시그널3' 4화 캡쳐

줄 서서먹는 맛집, 강화 손칼국수

정의동과 서민재는 강화 손칼국수 집에서 점심 식사를 했다. 평소엔 줄 서서 먹어야 하지만 두 사람은 점심시간을 피해 운 좋게 바로 먹을 수 있었던 맛집. 방송에서도 몇 번 소개된 적 있다. 서민재는 '국물을 텀블러에 넣고 다니고 싶다', '테이크아웃 국물이 필요하다'라며 맛있게 먹었다는 후문. 석모도에 가기 전 들리기 좋은 위치다. 

 

보문사의 석양, 채널A '하트시그널3' 4화 캡쳐

아름다운 겨울바다의 노을, 석모도 보문사

신라 선덕여왕 4년(635) 회정대사가 금강산에서 수행하던 중 강화도로 내려와 창건한 절이다. 양양 낙산사, 금산 보리암과 함께 우리나라 3대 해상 관음기도 도량으로 알려져 있다. 절 뒤편에는 마애석불이 조각되어 있으며 그 앞에서 보이는 서해풍광이 일품이다. 정의동이 카드에 그린 그림 역시 바로 이곳에서 바라본 서해의 석양이었다. 

 

서해안회타운에서 대화중인 서민재와 정의동, 채널A '하트시그널3' 4화 캡쳐

푸짐하고 넉넉하나 인심의 서해안회타운

정의동과 서민재 두 사람이 소주와 모듬세트를 먹으면서 진솔한 대화를 했던 식당. 바닷가 옆에 위치해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2층은 민박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대표 메뉴인 밴댕이 회무침은 두툼한 회의 식감과 양념의 맛이 입안 가득 퍼져서 일품이다. 김이나는 정의동이 준비한 데이트에 감탄하고 정의동을 응원하고 있는 피오도 정의동의 대화법에 반했다는 후문이다.

 


 

천인우, 이가흔의 성수동 공방 데이트

 

출처: 우디집 인스타그램 계정

한국식 감성가득 카페, 우디집

천인우와 이가흔 데이트 첫 장소는 카페 우디집이었다. 전통적인 엔틱한 가구들과 나무 창틀이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성수역에서 도보 15분 정도 걸리는 안쪽 골목에 자리잡고 있는데 한국식 엔틱함이 묻어나는 멋스러운 분위기 때문에 꾸준히 찾는 사람이 많다. 성수동 카페 투어 필수 코스로 꼽히는 곳.

 

컵을 만들고 있는 천인우와 이가흔, 채널A '하트시그널3' 4화 캡쳐

직접 만드는 나만의 컵, 반느 도자기 공방

원데이클래스와 정규반 수업을 진행하는 공방. 직접 만든 도자기를 전시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이가흔과 천인우가 수강한 원데이클래스는 컵, 접시 등 수강생이 원하는 그릇을 코일링 기법으로 만드는 수업이다. 방송에서는 둘의 데이트만 집중적으로 나왔지만 단체 수업도 가능할 만큼 넓고 쾌적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수강은 예약제로 운영하니 미리 일정을 협의할 것.

 

산낙지 먹물 파스타, 출처: 미만키 인스타그램 계정

개성 넘치는 한식 파스타, 미만키

겉보기엔 여느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산낙지, 닭모래집, 곱창 등 특이한 재료들이 들어간 파스타가 어떤 맛을 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SNS 상에서 많이 회자되는 메뉴인 '산낙지 먹물 파스타'는 꿈틀거리는 산낙지를 먹기 좋게 잘라 스파게티면과 바질페스토에 섞어먹는 음식이다. 산낙지 비린내를 바질페스토가 잡아주어 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산낙지의 식감과 이탈리안 소스의 조합이 빛나는 요리다. 

 


 

임한결, 박지현의 달달한 서촌 데이트

카페 스펙터의 시그니처 메뉴들, 채널A '하트시그널3' 4화 캡쳐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는 카페, 스펙터

카페 스펙터는 재래시장인 통인시장 골목 안쪽에 있다. 화려하고 먹음직스러운 디저트가 눈길을 끌지만. 방송에서도 언급됐듯이 플로리스트가 직접 작업한 꽃들로 꾸민 내부 인테리어가 아늑하면서 감각적이다. 병풍과 엔틱가구를 배치해 한국적 색채도 묻어난다. 자리는 비교적 협소한 편이지만 SNS 상에서 유명해 항상 웨이팅이 있는 편이다.  

 

서촌 스코프의 브라우니, 채널A '하트시그널3' 4화 캡쳐

꾸덕꾸덕한 브라우니가 맛있는 빵집, 스코프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됐던 서촌 유명 베이커리. 2층짜리 주택을 개조한 가게로, 하늘색 문과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1층에서는 빵을 팔고, 2층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베이커리 겸 카페로 운영되어 많은 종류는 아니지만 음료 메뉴도 판매 중이다. 영국식 수제 디저트 전문점인 만큼 영국식 케이크와 스콘 종류가 다양하다. 대표 메뉴는 꾸덕하고 쫀득한 식감의 진한 '브라우니'와 촉촉하고 상큼한 '영국식 레몬케이크'. 박지현은 이곳의 브라우니가 자신의 인생 브라우니라며 극찬했다.
 

아주로에서 식하하는 박지현과 임한결, 채널A '하트시그널3' 4화 캡쳐

인테리어와 플레이팅 예쁜 와인바, 아주로

음식과 와인, 전통주를 즐길 수 있는 아주로는 이탈리안 스몰 디쉬바이다. 이탈리아어로 '파란색'을 의미하는 그 이름처럼 청량한 블루 톤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올리브, 감자튀김 같은 아주 가벼운 메뉴부터 파스타, 문어 등 술과 어울리는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추천 메뉴는 아주로만의 항정살 메뉴다. 부드러운 항정살과 미니 양배추, 브로콜리, 직접 만든 퓨레와 홀그레인 소스가 극강의 조화를 자랑한다.

-----

'하트시그널3' 입주자들 첫 데이트코스 살펴보기

천인우 이가흔의 성수동 데이트
정의동 서민재의 강화도 데이트
임한결 박지현의 서촌 데이트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