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케이블 TV 연내 론칭 목표 … MCN 사업 저변 넓힌다
샌드박스-IHQ 체결...김유정, 장혁, 조보아와 크리에이터 콜라보 기대
샌드박스-IHQ, 샌드박스 콘텐츠 전문 케이블 TV 런칭 체결

출처: 샌드박스
출처: 샌드박스

 

[문화뉴스 MHN 선수빈 기자]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종합미디어그룹 IHQ와 손잡고 샌드박스 콘텐츠 전문 케이블 TV 채널을 론칭한다고 오늘 (23일) 밝혔다.

샌드박스와 IHQ는 지난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샌드박스 본사에서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와 IHQ의 김봉주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의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방송 채널 사업 제휴와 관련한 업무 협력식을 진행했다. 국내 MCN 기업이 방송사와 협업해 케이블 TV 채널을 런칭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샌드박스와 IHQ가 협력하기로 한 업무 협력의 주요 골자는 크게 세 가지로, 샌드박스 케이블 TV 채널 편성 및 운영, 미디어 콘텐츠 공급 및 공동 제작 사업 그리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이다.

먼저 샌드박스와 IHQ는 연내에 샌드박스 케이블 TV 채널을 본격 론칭하고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선공개된 샌드박스의 콘텐츠들을 정식 프로그램으로 편성하는데 합의했다. 이를 통해 향후 런칭되는 샌드박스의 케이블 TV 채널에서는 도티, 유병재, 엔조이커플, 라온 등 샌드박스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는 물론, 샌드박스에서 자체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들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양사는 디지털과 케이블 TV를 넘나드는 멀티 플랫폼에 특화된 공동 콘텐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장혁, 김유정, 조보아 등 IHQ 소속 유명 아티스트들과 샌드박스의 스타급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참여하는 오리지널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및 제작 등이 논의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양사는 각자의 영역에서 보유한 업계 최고 수준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더 큰 가치 창출을 이루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샌드박스는 이번 협약 체결로 기존 구독자층에게는 색다른 시청 경험의 기회와 편의성을 제공하고, 소속 크리에이터에게는 보다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노출 기회를 전함으로써 시청자와 크리에이터의 만족도를 동시에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는 "채널 사업 뿐 아니라 매니지먼트, IP 제작 사업 등에 있어 높은 전문성을 자랑하는 IHQ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샌드박스와 샌드박스 크리에이터의 콘텐츠가 더 많이 인정받고 사랑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샌드박스네트워크는 250만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크리에이터 '도티'와 구글 출신의 이필성 대표가 2015년 공동 창업한 MCN 기업으로 도티 외에도 개그맨 유병재, 장삐쭈, 총몇명, 떵개떵, 라온, 풍월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36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되어 있다. 창사 5년여 만에 약 1억 7천 명의 구독자와 월 평균 영상 조회 수 23억 회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MCN 업계 대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

 

TV로 크리에이터 채널 본다...채널 '샌드박스 TV' 런칭

샌드박스 케이블 TV 연내 론칭 목표 … MCN 사업 저변 넓힌다
샌드박스-IHQ 체결...김유정, 장혁, 조보아와 크리에이터 콜라보 기대
샌드박스-IHQ, 샌드박스 콘텐츠 전문 케이블 TV 런칭 체결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