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쯔양, 닭터유, 치명 둘 중 한명의 치킨 골라
구내선균 셰프와 MBC 구내식당 100인분 무료시식 행사

출처: MBC 놀면 뭐하니?

[문화뉴스 MHN 권성준기자] MBC '놀면 뭐하니?' 치킨계 신생아 콤비 닭터유 유재석과 '치킨의 명수' 치명 박명수가 환골탈태한다. 치킨 고수의 가르침으로 새롭게 태어난 이들은 먹방 유튜버 쯔양에게 '속죄의 치킨'을 대접한다. 

오는 25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에는 치킨 고수를 만난 후 자신감을 장착한 닭터유와 치명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코로나19 여파로 얼어붙은 치킨 업계를 조금이나마 돕기 위해 탄생한 새로운 부캐, 치킨 설계자 닭터유와 그의 파트너 치명이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다. 앞서 서울 치킨 3대 맛집과 인천 유명 닭강정 집을 찾았던 두 사람은 치킨 사부의 가르침을 받은 후 다시 주방에서 만난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프라이드 담당 닭터유는 스승님이 전수한 비법을 그대로 재현해 영롱한 치킨을 튀겨낸 후 뿌듯함을 감추지 못한다. 양념치킨 담당 치명은 레시피를 잊고 좌절하는가 싶더니 금세 그럴듯한 양념을 완성한다.

두 사람은 직접 튀긴 치킨과 양념을 맛본 뒤 "아니 왜 맛있지?"라고 스스로 갸우뚱해 한다. 또 셀프로 장족의 발전임을 인정하더니, 서로의 공을 칭찬하는 생소한 장면을 연출했다고 전해졌다. 자신감과 재미가 붙은 닭터유와 치명은 오히려 영업 종료를 아쉬워했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그런가 하면 닭터유와 치명은 자신들만 모르는 사이 먹방 유튜버 쯔양에게 '속죄의 치킨'을 대접한다. 본사로부터 소환당한 장소에 두 사람이 튀겨낸 치킨을 주문한 쯔양이 먹방을 준비하고 있었다.

쯔양은 전문가답게 닭터유의 달라진 치킨 조리법을 단번에 알아차리더니 두 사람을 기쁘게 만드는 맛 평가를 내린다. 또 쯔양은 닭터유의 프라이드와 치명의 양념치킨 중 한 가지만 선택할 수 있는 상황에 놓인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한편 쯔양에게 '속죄의 치킨'을 대접한 닭터유와 치명은 치킨집 오픈을 위한 다음 단계에 돌입한다. '치킨집 CEO' 면모를 보여주지 못한 치명은 맛있는 치킨 양념을 완성하기 위해 실력을 갈고닦는다. 개인 장비를 구입해 여러 차례 닭을 튀기고 양념 재료를 조합해가며 치명 표 특제 소스 제조에 열을 올렸다고 해 변화된 그의 모습을 기대하게 한다.

한편 닭터유는 서울 3대 치킨인 부암동 계열사 치킨에서 치킨 만드는 것을 배운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었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본사는 닭터유와 치명의 치킨집 개업 준비를 위한 단기 치킨 스파르타 속성 코스를 준비했다. MBC 구내식당을 찾은 직원 100명을 위한 무료 치킨 시식회를 진행한다. 첫 영업 당시 닭터유와 치명은 상암동 본사에 배달될 치킨을 타사 제품으로 바꿔치기했다. 

이 사실을 알 리 없는 본사 직원들은 일명 '박스 갈이' 된 치킨을 닭터유의 치킨이라고 믿고 먹으며 감탄했었다. 드디어 본사 식구들이 두 콤비의 리얼 치킨 맛을 제대로 경험할 기회가 생겼다.

무료 치킨 소식회 소식에 닭터유는 유(YOO)-니버스의 요리계 선배 라섹을 떠올리며 아찔한 표정을 지었다고 전해졌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사진에는 닭터유와 치명이 구내식당에 투입된 모습이 포착됐다. 치킨을 기다리는 줄이 길게 늘어선 가운데 허둥지둥, 아웅다웅 분주해 보이는 두 사람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본사 지침에 따라 본격 구내식당에 입성한 닭터유와 치명이 라섹을 도왔던 '구내선균' 셰프와 무료 치킨 시식회를 준비하는 과정이 공개된다. 둘은 시식회 직전까지 치킨 사부님들께 배운 레시피를 따라 하며 '손님용 치킨' 최종 점검을 마쳤다고 한다.

출처: MBC 놀면 뭐하니?

수차례 이어진 연습과 노력 끝에 레시피를 익혔지만 문제는 대량 조리 경험 부족. 닭터유와 치명은 100인분 주문 러쉬에 앞서 "긴장되네"라고 초조함을 표현하더니, 바쁠 때일수록 남 탓을 시전하며 손님들에게 리얼 싸움 구경을 제공했다고 해 웃음을 유발한다. 

환골탈태한 닭터유의 치명의 변신과 구내식당 100인분 도전기는 오는 25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