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리지 무단이탈 전주 거주 베트남인 경남 고성에서 적발
건지하우스에 시설격리, 법무부 사실확인 거쳐 강제출국될 듯

자가격리자 불시점검 현장, 출처=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이대형 기자] 전주시는 지난 23일 2주 의무 자가격리 중 격리지를 무단이탈한 외국인을 적발하여 시설격리 조치와 함께 강제출국 절차를 밟을 방침이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전주시와 전주완산경찰서는 지난 22일 오후 10시께 경남 고성군에서 자가격리지를 무단이탈한 베트남 국적 A씨를 찾아내 시설격리 조치했다.

지난 9일 입국한 A씨는 코로나19 음성판정을 받고 전주시 완산구의 한 원룸에서 자가격리 중이었으며, 지난 21일 거주하던 격리지를 무단이탈해 전주시와 경찰이 공조수사에 나섰다.

A씨는 적발 뒤 진행한 코로나19 추가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현재 건지하우스로 옮겨져 시설격리 조치됐다.

전주시는 지난 22일 전주 출입국‧외국인사무소에 A씨의 이탈 사실을 통보했으며, 전주 출입국‧외국인사무소의 사실확인과 법무부 이민조사과의 관련 사실 검토 이후 강제 출국될 것으로 보인다.

전라북도내 외국인의 자가격리지 이탈 사례는 이번이 3번째이며, 현재까지 도내 이탈자는 모두 6건, 9명이 발생했다.

전북도 관계자는“시군과 협업을 통해 1일 2회 모니터링을 유선 및 수시 불시점검 등으로 강화해 자가격리 관리를 엄격히 하고 있다”며 “자가격리 규정위반 시 내‧외국인 구분 없이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전주시 무단이탈 외국인 격리조치..강제출국 예정

 

격리지 무단이탈 전주 거주 베트남인 경남 고성에서 적발
건지하우스에 시설격리, 법무부 사실확인 거쳐 강제출국될 듯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